[관광경영] 컨벤션 호텔로서의 롯데 호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0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컨벤션 산업
1. 컨벤션 산업의 정의
2. 컨벤션 산업의 파급효과
3. 우리나라 컨벤션 산업의 동향
Ⅲ. 호텔 컨벤션 산업
1. 호텔 컨벤션의 정의
2. 호텔 컨벤션과 컨벤션 센터의 비교
Ⅳ. 컨벤션 호텔로서의 롯데호텔
1. 롯데 호텔의 특징
2. 롯데 호텔의 차별화 전략
3. 롯데 호텔의 현 컨벤션 개최 현황
Ⅴ.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컨벤션 산업은 관광산업 부문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으로서, 고용을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며, 외화획득과 세수증대를 가져오는 고부가가치산업일 뿐만 아니라, 개최지역을 국제적으로 알리는 홍보효과와 지역사회의 이미지 개선을 통해 지역발전에도 기여하는 등 그 파급효과가 커 관광산업의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다시 말해, 컨벤션 산업은 여타 산업보다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질 뿐만 아니라 사회․문화적 측면에서도 다양한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종합산업이자 정보의 생산과 유통을 촉진하는 지식기반의 핵심 산업으로 각 국가의 전략적 육성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를 반영하여 우리나라에서도 1996년 「국제회의산업육성」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여 정부의 정책적 지원을 강화하였으며, 컨벤션시설을 사회간접자본으로 지정하여 각 지자체가 컨벤션 시설을 건립하는 등 정부차원에서나 민간차원에서 컨벤션 산업을 국가의 전략적 육성산업으로 부각시켜 발전시키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