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네관광의 효과] 국제관광의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3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말 열심히 준비한 레포트입니다. A+받은 자료입니다^-^ 유용하게 쓰세요
- 목차
-
ㆍ서 론ㆍ
1. 국제관광의 개념과 정의
2. 국제관광의 현황
3. 국제관광의 의의 및 시작하는 글
ㆍ본 론ㆍ
1. 국제관광의 경제적 효과
2. 국제관광의 사회ㆍ문화적 효과
3. 국제관광의 효과에 대한 대표적인 사례
(1) 월드컵
(2) 88올림픽
(3) 엑스포
ㆍ결 론ㆍ
(1) 향후 과제
(2) 마치는 글
※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국제관광의 개념과 정의
국제관광이란 관광행위가 공간적이념적 통일체인 국가의 국경을 넘어 이루어 질 때 이를 국내관광(domestic tourism)과 구별하여 국제관광(international tourism)이라고 한다.
국제관광이란 사람이 자국을 떠나서 자국에 돌아올 예정으로 외국의 문물, 제도, 산업 등을 시찰하고 풍경(風景)등을 감상유람할 목적으로 외국을 여행하는 것을 말하고 있다.
2. 국제관광의 현황
흔히 외국인 한 명이 우리나라를 찾을 때 발생되는 효과는 자동차 수십 대, 텔레비전 수백 대를 판 효과에 비유되기도 한다. 이처럼 오늘날의 관광산업은 1, 2차 산업 효과의 몇 배의 결과를 낳는 고부가가치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세계관광기구(WTO)에 따른 2000년의 세계 관광객 수는 약 7억 명에 이르고 그들에 의한 관광수입이 5천억 불에 이른다.
- 참고문헌
-
ㆍMatthews, Harry G, <<국제관광 : 정치사회학적 분석>>, 일신사, 2002
ㆍ박상수, <<國際觀光論>>, 螢雪, 1994
ㆍ김상무, <<國際觀光論>>, 계명대학교 출판부, 1995
ㆍ문화관광부, <<문화관광축제 변화와 성과>>, 문화관광부, 2000
ㆍ김무, <<관광학원론>>, 대성사, 1984
ㆍ대전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 형설, 1992
ㆍ김인호, <<觀光現象側面에서 본 `88서울올림픽에 關한 硏究:올림픽을 對備한 觀光政策을 中心으로>>, 京畿大學校, 1985
ㆍ한국관광공사, <<(2002) 월드컵 축구대회 관광부문 결과보고서>>, 으뜸사, 2002
자료평가
- 원하는 정보와 자료가 많아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kane3***
(2014.08.15 22:19: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