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산업]호텔주장의 조직과 음료의 관리와 판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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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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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호텔주장의 조직
2. 주장관리의 개요
3. 주장관리의 직무 유형
1) 주장관리자
2) Bartender
3) Waitress / Lounge or Bar
4. 음료의 개념
5. 음료의 분류
알콜성 음료 (Alcoholic Beverage)
(1) 양조주 (Fermented Liquor)
(2) 증류주 (Distilled Liquor)
(3) 혼성주(Compounded Liquor)
비알콜성 음료(Non Alcoholic Beverage)
(1) 청량음료(Soft Drink)
(2) 영양음료(Nutritious Drink)
(3) 기호음료(Favorite Drink)
6. 알코올 음료의 주정도 표시
7. 음료의 상품화
8. 음료의 관리와 판매전략
9. 음료의 상품적 측면의 특성
- 본문내용
-
1. 호텔주장의 조직
레스토랑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것 중 하나가 주류이다. 식사시나 그밖에 평상시에도 고객이 만족할 서비스를 위해서는 양주서비스와 함께 제공하는 시설이 필수 불가결하게 요구된다. 대체로 다음과 같은 종류를 갖추고 영업활동에 임하고 있다.
1) Main Bar-호텔고객을 위주로 영업하고 식당이 취급하는 전 음료를 리스트에 표기하 며 가격도 표준가로서 판매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2) Sky Lounge-전망이 좋은 곳에 위치하며 간단한 식사를 취급하거나 아니면 양식당으 로 운영되기도 한다.
3) Cocktail Lounge
4) Night Club & Discotheque
5) Mens Bar-여자의 출입을 규칙으로 금지하는 형태의 업장
6) Members Club Bar-입회금과 연 회비로서 운영되는 회원전용의 업장이다.
이상과 같은 주장들은 호텔내에 그 위치를 정하는데 있어서 그 주장의 성격에 따라 정해져야 한다. 그러므로 메인 바라면 숙박객이 이용하기 편리한 장소로 호텔 로비 주변이나 주식 당 근처에 정하여야 한다. 스카이 라운지나 나이트 클럽 같은 것은 최상층으로 전망이 좋은 위치에 시설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이외의 주장은 그 나름대로 특이성이 충분히 표현되는 장소나 손님이 이용하기 편리한 곳에 시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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