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케팅] 의류브랜드(주)한섬의 `시스템` 출시제품 중 상품개발부터 출시까지의 전과정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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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3.2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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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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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케팅정보 분석
2. 표적시장 설정
3. 머천다이징 컨셉 설정
4. 상품 구성
5. 생산
6. 판매 및 촉진
7. 평가 및 제안
- 본문내용
- 상품 구성 계획: 시스템이 다양한 스타일과 아이템을 코디네이트하며 젊은 여성의 자유분방한 라이프 씬과 트렌드를 표현한 브랜드라고는 하지만 그것은 브랜드의 이미지이지 모든 겨울 신상품 구성을 너무 자유분방하고 너무 트렌드 하게 몰고 가면 실질적인 구매율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 그 브랜드가 추구하는 컨셉은 따르되, 그리고 그 이미지를 표현할 아이템은 제안하되, 소비자들이 입기 부담스럽지 않도록 베이직한 아이템의 구성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겠다. 그래서 가장 기본적인 옷, 유행을 타지 않는 옷인 베이직군과 기본적인 옷에 디테일이나 컬러감만 유행 요소를 살짝 섞은 뉴베이직 군을 묶어서 70~80%으로 구성한다. 그리고 이 브랜드의 이미지를 과감하게 그리고 유행적인 요소를 많이 포함한 트렌디군을 20~30% 정도 넣어주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브랜드 이미지 컨셉을 유지해 나갈 수 없기 때문이다. 강렬한 것의 비율 조절을 하지 않으면 브랜드 이미지 지속이나 대중화의 문제를 모두 충족할 수 없다. 그리고 아이템별로 구성은 재킷이 10장, 팬츠가 12장, 셔츠가 4장, 니트가 25장, 티셔츠는 16장, 원피스는 9장, 스커트는 8장, 액세서리는 8종류, 면티셔츠를 10장으로 한다. 그래서 약 500개 정도의 스타일을 뽑아낸다. 아이템별 구성은 우선 시즌을 고려하며 타겟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염두해 두어야 한다. 그 후에 유행하는 아이템 군에 따라 조금씩 더 첨가해야 한다. 겨울이므로 자켓과 니트가 다른 시즌에 비해 많이 들어가고 입기 자유로운 팬츠도 많이 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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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wf***
(2006.05.16 01:2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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