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론] 삼성생명보험상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생명보험사 주식상장 배경
-삼성생명 상장 전략
-삼성생명 주식 지분구조 소개
2. 본론
-생명보험사 상장에 따른 기대효과 전망
-삼성생명 상장 외부 영향
-삼성생명 상장 내부 영향
-삼성생명 상장 문제점
3. 결론
-삼성생명 상장 문제의 해결방안
-생명보험사 상장의 보완점 및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1. 서론
(1) 생명보험사 상장 배경
생명보험사 상장은 1989년 교보생명과 1990년 삼성생명이 각각 상장을 전제로 자산재평가를 실시하면서 본격적으로 추진되었다. 그러나 당시 증권시장이 침체국면으로 돌아선 상황에서 생보사 상장까지 이뤄져 공급이 늘 경우 증시가 더 침체될 수 있다는 정부의 판단에 따라 일단 유보되었다. 이후 1999년 6월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삼성자동차 채권단에 진 빚을 갚기 위해 삼성생명 주식 350만주를 내놓으면서 다시 상장논란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채권단이 이 주식을 팔아 현금화하려면 삼성생명 상장이 전제조건이 될 수밖에 없어 정부가 적극 나섰으나 1년여의 노력에도 상장차익의 계약자 배분문제를 둘러싼 업계와 시민단체의 의견차가 좁혀지지 않자 금감위는 2000년 말 생보사 상장 무기한 연기를 선언했다.
생명보험사 상장논란은 2005년 윤증현 금감위원장 취임 후 재부상했다. 윤 위원장은 그해 7월 상장 문제를 법과 원칙에 따라 처리하겠다는 입장을 천명했고 지난해 2월 증권선물거래소 산하에 생보사 상장자문위가 다시 구성되고 이 달초 생보사들이 1조5천억원의 사회공익기금 출연을 약속함에 따라 급물살을 타게 되면서 결국 18년만에 생보사의 오랜 숙제가 풀리게 된 것이다.
- 참고문헌
-
네이버
구글
삼성레포트
한국경제신문
매일경제신문
해럴드경제신문
머니투데이
38communication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