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 삼성의 CS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2
□인터뷰 자료.............................2
□삼성 기업 소개.............................4
□캐롤의 사회적 책임.............................4
■본론.............................6
□중국 삼성 사회 공헌 활동 개요 .............................6
□중국 삼성 사회 공헌 활동 세부사항.............................9
□ 희망.............................9
□ 애심.............................11
□ 나눔.............................13
□ 녹색.............................15
□체육 / 문화.............................17
■결론.............................18
□참고문헌.............................19
- 본문내용
-
■서론
□인터뷰 자료
삼성사회공헌위원회 김남곤 과장님과의 인터뷰 내용
Q. 삼성그룹의 전반적인 해외진출 현황은?
A:전 세계 총 9개의 거점이 있다.
그중 중국과 일본에 해외본사 2곳이 있고
7개의 전자 총괄이 북미(뉴저지), 중남미(상파울로), 유럽(프랑크프루트), 독립국가연합(모스크바), 중앙아(두바이), 서남아(뉴델리), 동남아(싱가폴) 이 있다.
Q:삼성에 있어서 기업의 사회공헌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
A:1.기업의 사회 공헌은 창업주의 경영철학과 관련이 있다.
2. 지역별로 문화가 달라 사회 공헌과 사회봉사 활동이 다르다
유럽의 경우에는 이미 오래 전부터 자원봉사의 개념이 강하고 노블리스 오블리제의 정신이 강하게 남아있어 자연스럽게 경영 활동과 접목이 되는 상황이다. 유럽 같은 경우에는 모로코에서 하는 Running Festival!! 을 통해 달릴 때 마다 기부금이 적립되는 식의 행사를 자주 연다. 이를 통해 삼성 알리기에 힘쓰고 있다. 특히 아랍권은 여성들의 인권을 위해서 여성들만 참가 하는 등 지역 마다 특성에 맞게 행사의 진행이 조금씩 달라진다.
중동 지역은 종교적인 색체가 매우 강하기 때문에 주로 문화 컨텐츠를 이용한 문화 체육 행사를 자주 벌인다. 마라톤 메달리스트와 IOC 위원들과 함께 활동 하기도 한다. 동남아시아 지역은 특히 NGO 단체가 많이 진출해 있고 중남미 지역은 종교 단체들이 많이 진출한 상황이다.
- 참고문헌
-
-한국인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지향
- 문용갑 가톨릭 대학교
-2006년 중국 삼성 사회 공헌 활동 백서
-2006년 삼성 사회 공헌 활동 백서
-2007년 6월 1일 삼성 사회 봉사단 김남곤 과장님 외 2명 인터뷰 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