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지적재산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지적재산권이란?
▶ 중국의 지적재산권 침해 사례
▶ 중국 지적재산권의 위협
▶ 지적재산과 시장경제
▶ 중국의 지적재산권침해가 장, 단기적으로 경제발전에 미치는 영향
▶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한 방안
▶ 결론
- 본문내용
-
▶ 지적재산권이란?
지적재산권이란( intellectual property right ; IPR ) 문학. 예술 및 과학적 저작물, 음반 및 방송, 인간 노력에 의한 모든 분야에서의 발명, 의장, 상표, 서비스표, 상호 및 기타의 명칭으로 부정경쟁으로부터의 보호 등에 관련된 권리와 그밖에 산업, 과학, 문학 또는 예술 분야의 지적활동에서 발생하는 모든 권리를 포함한다.
▶ 중국의 지적재산권 침해 사례
짝퉁 천국 중국
중국 국가공상행정관리총국 상표국의 통계에 따르면, 2001년도 중국 상표등록 신청건수는 27만여건에 달하여 연속3년간 세계1위이고, 중국이 상표법을 실시한 이래누계 유효등록상표수도 145만여건에 달하여 그야말로 세계 상표대국으로 성장하였다. 2002년도에 들어서도 중국경제의 빠른 성장과 지속적인 관련법의 개선작업 등에 힘입어 상표국에서도 처리한 등록상표 신청건수는 37만여건에 달하여, 작년에 비해 10만여건이 증가하였다. 하지만, 이처럼 상표등록 건수가 증가하면서, 관련법 위반사례 및 권리 침해사례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1999년 상표권 침해사건 중 상표권을 침해한 가짜상품을 적발한 사례는 16938건, 일반적인 상표법위법 사례는 15360건이며, 총 벌금액은 1.06억 위엔에 달하였다. 상표권의 침해로 인해 피침해인이 당한 경제적인 손실은 571.7만 위엔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