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재고관리에 기초한 교보문고와 Yes24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1. 기업 소개
Part2. 시장상황&경쟁상황 분석
Part3. 제품 특성
Part4. 공정 특성
Part5. 공급사슬 특성
Part6. 경쟁우선순위와 핵심역량
Part7. 재고관리
Part8. 결론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교보문고>
□ 1981년 6월 1일 대한교육보험의
자회사로 설립

□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에서
대형서점부문 1위 기업’으로 9년
연속(1997년~2005년) 선정

□ 서울영업점 3개, 지방영업점 11개
총 14개 오프라인 매장 운영


<Yes 24>
□ 1999년 4월 1일 설립

□ 2002년 와우북 합병으로 일매출
8억원 돌파 ☞ 인터넷서점 중 1위

□ 가장 좋은 서비스품질지수 업체로
4년 연속 선정

□ 200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
.
2. 경쟁상황 분석


□ 교보문고, Yes 24의 경쟁자는 오프라인 서점과 온라인 서점으로 구분됨

□ 교보문고의 경쟁상황 분석
■ 경쟁상대 : 오프라인 서점
- 오프라인 서점에서는 독보적인 위치 차지하고 있음
- 오프라인 서점 브랜드 인지도 1위
■ 경쟁상대 : 온라인 서점
- 오프라인 서점에선 독보적인 위치 차지하고 있으나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서점들에 의해 위협받고 있음
- 온라인 서점들의 서비스 개선(최저 가격 보상제, 무료 배송제, 배송기간 단축) 등으로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온라인 서점을 이용하고 있음
- 온라인 서점은 교보문고의 가장 큰 위협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핵심내용만 간단하고 보기쉽게 보여준 자료입니다... 좀더 고도의 전공지식을 요하는 자료를 찾으시는 분께는 비추~ 발표자료로 슬라이드에 짧막한 첨부내용들이 있어 굳~
  • senceg***
    (2012.05.21 01:15:42)
회원 추천자료
  • [생산운영관리] 교보문고 품질관리 운영사례
  • 문고의 고객서비스에 대한 노력은 품질관리 측면에서도 계속 되었다. 교보문고는 매월 외부 전문 업체를 통한 모니터링과 자체 모니터링, 그리고 주기적인 캠페인을 통해 상담 품질 향상을 꾀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CSI를 조사해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또한 KSQI 조사 콜센터의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느낀 서비스 품질을 평가해 지수화한 것 를 통해 고객만족의 품질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에 우리 조는 생산

  • [인터넷서점] 인터넷서점에 대하여 분석
  • 관리 : 사이트상의 잦은 오류를 없애고 편리한 사이트의 운영으로 고객에게 ㆍ신속한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함ㆍ신속한 욕구처리 : 게시판을 통한 고객의 질문을 3시간 안에 답변해 줌ㆍGS25와 제휴 : LG텔레콤 카드로 GS25에서 Yes24의 베스트셀러를 15%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음2. 인터넷 교보가. 제품전략교보문고가 생산하는 제품은 크게 세 가지 차원으로 볼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핵심제품은 도서이며, 교보문고는 자체

  • [경영전략] YES24(예스24) 경영전략
  • 목 차Ⅰ. 서론1. 연구목적2. 사례선정 이유3. 회사소개4. 기업현황5. 사업현황6. 회사연혁7. CEO 및 임원진8. 조직구조 및 성과통제9. 조직문화Ⅱ. 본론YES24 도서사업부의 경쟁전략1. 외부환경 분석2. 핵심역량 분석3. 경쟁전략 분석4. 향후방향 및 제언 YES24의 다각화 전략1. 사업현황 분석2. 사업포트폴리오의 관리3. 핵심역량에 기초한 다각화4. 다각화된 사업의 분석5. 향후방향 및 제언Ⅲ. 결론YES24가 나아가야 할 방향1. 연구목적인터넷 서

  • [인터넷비즈니스] 교보문고 사례
  • 문고’인터넷과 경영목 차1. 전체요약 32. 서 론 - 43. 분 석 - 41) 환경 분석2) 자사 분석3) 기사 분석4. 제 안 - 91) ERP 활용방안2) 웹 활용전략5. 결 론 156. 참고문헌 - 161. 전체요약국내 최대의 도서 정보를 가진 인터넷 교보문고는 오프라인에서의 서점들과 판매량이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yes24

  • [경영정보시스템] 교보문고 웹사이트분석 및 기업분석(마케팅)
  • 관리 – FGI, CRM경쟁사분석주문 및 배송프로모션DB관리도서선서도서정보 및 검색서비스 관리 및 프로세스 개선브랜드관리웹디자인신규서비스 기획 및 개발국내외 도서분류도서DB 관리북정보지 발간인터넷 신모델 개발4몰운영팀교보 문고의 인터넷 사업본부브랜드파워고객가치창출고객만족증대성장엔진역할신가치 창출고객에게“실직적 이익 제공”고객맞춤인터넷 사업본부의 정의생산자 중심이 론실제적 측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