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서론
1)행동마케팅 연구의 목적
2)행동마케팅의 이론적 배경
2.본론
1)행동마케팅의 정의
2)행동마케팅의 세가지 유형
(1)육체적 체험과 연관된 마케팅 기법
(2)라이프 스타일
(3)상호작용
3)행동마케팅 사례분석
(1)질레트 마하3(행동적체험과 연관된기법)
(2)우유 콧수염 캠페인(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초점)
(3)마사 스튜어트 리빙(라이프스타일과 상호작용관점)
3.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서론
1)행동마케팅 연구의 목적
오늘날 시장환경에 새로움이라는 돌풍이 휘몰아치고 있다. 이런 상황 아래 놓인 기업들에게는 브랜드와 브랜드를 둘러싼 소비자에게 주는 전체적인 이미지 또는 문화가 더욱 중요한 가치가 되었다.
오프라인 기업들이 가지고 있었던 기존의 정보체계위에 온라인 환경의 새로운 신경망인 정보라인이 깔리면서, 소비자들이 자신들의 상품을 기억해내며 구매에까지 이어지는 과정이 기존의 시장환경과는 그차원을 달리하며 한층 더 복잡해졌다. 따라서 어떻게 더확실하게 기업의 존재가치를 알리고, 어떻게 더 적절하게 브랜드의 가치를 심어놓는가가 기업들의 절대절명의 과제가 되었다.
이제 상품의 기술은 유사해 졌고, 고객 서비스의 대응 품질 또한 유사해졌다. 아무리 와해성 기술로 앞서 나가려 해도 소비자손에 넘어가는 인식의 품질에서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소비자는 기업들의 피나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전혀 반응하지 않을 것이고, 또 그 기술을 바탕 으로한 서비스는 곧 흔들리게 될 것이다.
바로 이러한 상황에 처해있기에 우리기업과 우리브랜드에 대한 로열티 만들기가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해졌다. 그 로열티 만들기가 바로 “체험 마케팅”인 것이다.
직,간접적으로 접한 체험 만큼 오늘날 소비자들에게 확실하게 기억되는 브랜드는 없다. 물론 직접 모든 것을 다체험하게 할 수는 없지만, 체험을 떠올려 기억하게 하고, 이해시켜 구매 행동에 까지 이르도록 영향을 줄수는 있는 것이다.
이에 우리는 과거 전통적 마케팅 전략에서 탈피한 체험마케팅중 하나인 행동마케팅을 연구 분석 이해하여 관광서비스업이 인지해야할 행동마케팅을 분석해 보고자한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참고서적
체험마케팅 . 번 슈미트(세종서적2002)
마케팅 어드벤처 . 김민주(미래의창2005)
체험마케팅과 플래그십 스토어의 기대효과(라이터스편집부)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 이유재(21세기북스2007)
참고논문
문화관광에서의 체험마케팅 활용방안 - 양정영, 손선미 한국여행학회, 여행학연구, 단일호, 2002
문화콘텐츠 산업의 상품화에 감각적 체험 마케팅활용에 관한 연구 -문은아, 한국비쥬얼디자인학회, 시각디자인 학술지 (한국 디자인 포름) 2004
참고사이트
www.naver.com
네이버 블로그
다음카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