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분석의 종류와 공통점 및 차이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통계의 기초
Ⅱ. 척도의 종류
Ⅲ. 상관분석
Ⅳ. t 검증, 변량분석, 회귀분석, 요인분석, 카이검증
- 본문내용
-
Ⅰ. 통계의 기초
통계란 한 집단으로부터 얻은 점수나 빈도 등의 자료에 의해 그 집단의 특성을 이해하려는 방법으로서 점수나 빈도의 의미를 발견하고, 그와 관련된 사실 및 현상을 정확하고 간결하게 기술, 설명, 예측하는 수단이다. 즉 통계란 어떤 현상을 요약. 기술해 주는 기능과 관찰된 결과를 토대로 관찰되지 않은 현상에 일반적 결론을 내리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1. 통계의 기능
(1) 통계의 의의
현대생활에서 통계는 학문 진리 탐구를 위한 모든 분야의 조사 연구와 스포츠 현장과 경제상황 등 여러 분야의 일상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통계학이란 불확실한상황하에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한 방법론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통계의 기능은 필요한 자료 및 정보를 체계적인 방법으로 수집하거나 수집한 자료를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이론에 의하여 정리 분석하는 학문이다.
(2)현상의 요약기술 기능
1) 관찰 측정된 잡다한 개개의 현상을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요약해 주는 기능이다.
2) 한 학급의 평균지능지수가 얼마나 되는냐, 우리 나라 가족 중 자녀의 수가 셋 이상인 가족의 비율이 얼마나 되느냐 등 주어진 현상을 단일한 수치나 지수로 간략하게 표시하는 기능이다.
- 참고문헌
-
관광조사방법론/2003박봉규,박중한,임채관 /대명
이훈영교수의 통계학/2004이훈영/청람
이훈영교수의 마케팅조사론/2005 이훈영/ 청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