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이론]스타벅스 조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스타벅스의 탄생과 성장
-자발론적 관점


Ⅱ. 본론

■환경분석

-Porter의 Industry analysis
-불확실성
-SWOT분석
-BCG분석

■전략분석

-Goal & Principles
-조직구조
-차별화 전략
-종업원 관리
-브랜드 확장
-영역 확장

Ⅲ. 결론


본문내용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의 커피전문매장, 로스터, 브랜드를 가지고 고급원두커피 시장을 주도하는 회사이다. 스타벅스 커피는 북미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새로운 커피문화와 에스프레소 커피 문화를 전달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1999년 7월 27일, 서울의 이대앞에 첫 번째 매장을 오픈한 이래, 스타벅스 커피코리아는 전국에 걸쳐 빠른 매장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타벅스 커피와 신세계는 그들의 마케팅과 노하우를 접목하여 새로운 타입의 커피매장과,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여러분에게 제공할 것이다. 또한 커피를 마실뿐만 아니라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 및 신선한 샌드위치, 패스츄리, 초콜릿, 쿠키와 세련된 디자인의 커피컵, 에스프레소 머신같은 관련용품들도 구입할 수 있다. 진한 커피향과 깊은 맟, 그리고 커피 전문지식을 갖춘 친절한 바리스타들은 스타벅스만의 독창적인 "커피경험"을 창조하는 중요한 요소들로서 다른 커피하우스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가지게 해준다. 스타벅스의 하워드 슐츠는 1953년 뉴욕 브룩클린의 빈민가에서 태어났다.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학으로 학사 학위를 받고 제록스사에서 3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에서 일했으며, 이후 가정용품을 생산하는 스웨덴 회사 해마플라스트의 부회장 겸 총지배인이 되었다. 그러다 우연히 스타벅스의 커피 맛과 경영방식에 반해, 1982년 대기업 부회장의 자리를 박차고 당시 오직 4개의 스토어를 갖고 있던 작은 커피 회사 스타벅스에 마케팅 책임자로 합류한다. 1986년, 이태리 스타일의 에스프레소 바를 열기 위해 스타벅스를 떠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조직행위론 프로젝트 과제-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목 차 1. 리더십 사례 A. 리더십의 기초 i. 리더십이란 a) 리더십의 정의 b) 리더십의 이론적 정의 ii. 리더 영향력의 원천 B. 전통적 리더십 이론 i. 리더십의 분류 ii. 특성이론 a) 특성이론의 개념 b) 특성이론의 한계 iii. 행위이론 a) 행위이론의 개념 b) 리더십 행위 (스타일) c) 연구의 시사점 및 한계 iv. 피들러의 상황이론 a) 연구의 의미 b) 리더의 분류 c) 상황의 분류(상황변수) v. 경로-목표

  • 조직동화 사례 -스타벅스
  • 스타벅스의 인사관리선정 대상기대 사회화대면역할관련 사회화조직문화 사회화정보추구커뮤니케이션 채널직무개발 과정조직동화 성공사례와 같음조직탈퇴선정동기【서론】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행스타벅스 조직의 조직동화 성공, 실패 사례 비교 분석을 통해 조직동화 과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함종업원?파트너!스타벅스에서 직원은 어떤 의미일까?스타벅스 인사관리【서론】세계 어디서나 공통된 교육 시스템 이론 및

  • 스타벅스에 대해서
  • 스타벅스 파트너들에게 손수 싸인한 생일 카드를 보낸다. 처음에는 그 자신이 직접 모든 것을 싸인했다. 그러나 지금은 회사가 너무 커졌기 때문에 서로가 나누어서 한다고 한다. 그와 같은 작은 행위들이 쌓여서 회사를 그리고 스타벅스를 인간적으로 느껴지게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4. 스타벅스의 외부환경(1) 외부환경1 스타벅스의 초창기의 외부환경1) 인구분석당시 시애틀은 작은 중소도시의 규모로, 노르웨이나 스웨덴 등지에서 온 이민인

  • 스타벅스와 체리야 분석
  •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신세계 그룹계열사)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는 2000년 12월 ㈜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투자로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스타벅스는 한국 내 새로운 커피 문화를 소개하고 전달하는 것을 자사의 비젼으로 하며 매월 1개 이상의 신규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모든 직원을 파트너로 생각하며 선발된 인원들은 커피 전문가 과정을 통해 이론교육과 실무 교육을 받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 STARBUCKS STARBUCKS 기업소개 STARBUCKS MISSION STATEMENT STARBUCKS환경사명선언서
  • Final ReportSTARBUCKSContents1. introduction 1) 기업소개2) STARBUCKS MISSION STATEMENT3) 환경사명선언서4) 연혁2. SWOT 분석3. 4P(제품, 가격, 유통, 촉진) 분석4. STARBUCKS HRM1) 모집과 채용2) 직무관리3) 직원교육 및 훈련관리4) 보상시스템5) 복리후생제도4. ConclusionIntroduction스타벅스는 신선하고 고품질의 원두 커피와 이탈리안 스타일의 에스프레소 음료, 그리고 다양한 커피 관련 엑세서리 및 양조 장비들을 자사의 기업이 운영하는 커피점 및 슈퍼마켓을 통해 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