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코트 New Coke의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ca-Cola社 소개
Coca-Cola의 역사
Pepsi의 반격과 New Coke의 등장
무엇이 잘못인가?
Coca-Cola社의 경영자가 되어..
Q&A

App. Coca-Cola의 새로운 위기와 도전
본문내용
New Coke의 등장
연구 기간 : 2년
연구비 : $4million USD
Blind Taste Test 대상 : 200,000여명의 소비자

New Coke의 실패
Saying ‘NO’ to New Coke

Sewer water / Furniture polish / Coke for wimps

like spitting on the flag

At first I was numb. Then I was shocked. Then I started to yell and scream and run up and down.

I couldn't have been more surprised if someone had told me that I was gay.

Changing Coke is like God making the grass purple or putting toes on our ears or teeth on our knees.

When they took Old Coke off the market, they violated my freedom of choice.

There are only two things in my life: God and Coca-Cola. Now you have taken one of those things away from me.

77일 만에
시장 철수

무엇이 잘못인가? - 블라인드 테스트 오류
“한 모금 맛과 한 병의 맛은 다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사례에서도 살펴보았듯이 국제 기업의 경영 활동은 대부분 한가지만의 전략을 수립하지 않고 있다. 표준화 전략을 사용하는 경영 활동 역시 융통성을 발휘하여 현지국에 적응하고자 하며, 차별화 전략을 사용하는 경영 활동 역시 기본적으로 표준화를 바탕으로 현지국에 적응하고자 한 것임을 알 수 있다. 표준화와 차별화의 적절한 조화의 국제 경영활동으로 국제 기업은 끊임없이 경쟁하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깨달아야 한다.목 차 ( List )< 국제 경

  • [마케팅사례] 코카콜라의 마케팅사례 분석
  • CokePlayⅢ. 결 론온라인 놀이터 코크플레이닷컴을 오픈 한 후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15개국 코카콜라 지사에 브랜드 마케팅 성공사례로 소개 되고 있다.2. 해결 방안 – 보틀링 시스템의 개선책Ⅲ. 결 론협력 관계 강화코카콜라 社와 보틀러와의 마케팅 영역 확립3. 향후 전망Ⅲ. 결 론코카콜라 社의 100년 아성이 무너짐만년 2위 였던 펩시 社의 추월이는 펩시 社의 경영 전략 차별화에서 예고된 것임코카콜라 社에게 필요한 것은 “사고 방식의

  • [경영일반] 블링크
  • 코트 감각’이 있다고 말합니다. ‘블링크’는 특별한 재능이 아닙니다. 그것은 인간의 중요한 능력 중 하나일 뿐입니다.하지만, 농구 코트에 수많은 시간과 땀방울을 바친 농구선수만이 올바른 ‘코트감각’을 얻을 수 있듯이, 어느 분야에 전문가가 되기까지는 우리는 우리의 서툰 ‘블링크’를 경계해야 합니다. 우리의 ‘블링크’는 유용하지만, 무의식적인 선입견이나 편견의 공격에 쉽게 무너지기 때문입니다.따라서, 우리는 ‘보브 골롬’

  • [마케팅] 브랜드 자산의 개념 및 관리
  • 실패 사례는 브랜드 확장을 통해 사업 영역을 넓혀 판매를 신장시키려 했던 전략이 예측치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음을 여실히 보여주었다.성공적인 상표 확장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 마케팅관리자는 상표확장을 소비자들이 어떻게 평가하였는지를 알아야 한다. 결국 소비자 평가를 통해 어떤 상표확장은 성공하고, 어떤 상표확장은 실패하는 가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사업확장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음

  • 앙드레김 마케팅전략과 제안
  • 뉴코크(New Coke) 사례를 들어 이해를 돕고자 한다. 펩시콜라와의 시장쟁탈전이 한창이던 지난 1984년 코카콜라는 시장점유율 만회를 위해 야심작인 뉴코크를 출시할 계획을 세운다. 우선 그 당시 돈으로 무려 400만 달러를 들여 약 19만명에 달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맛 테스트를 실시한다. 그래서, 뉴코크가 기존에 출시된 콜라들보다 맛이 좋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검증한 뒤 자신 있게 시장에 출시하였으나, 그 결과는 참담한 실패로 끝났고, 결국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