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경희의료원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경희 의료원 소개

1. 경희의료원의 사명
2. 경희의료원의 비전
3. 병원, 경영 이념 및 행동규범
4. SWOT분석

Ⅱ. 현재 국내ㆍ외 의료 시장의 현황과 경희 의료원이 해외로 진출할 수밖에 없는 이유

1. 국내 환경 분석
2. 국제 환경 분석
3. 경희 의료원이 해외로 진출 할 수밖에 없는 이유

Ⅲ. 러시아 시장분석

1. 러시아 시장분석
2. 관련 법
3. 의료진 수급과 의사소통문제
4. 러시아의 의료보험제도
5. 의료수가

Ⅳ. 본격적인 러시아 진출 계획
1. 러시아 진출 계획
2. GE model
3. BCG matrix
4. WTO GAT에서 의료 서비스의 무역형태
5. 해외 진출 방식 선정
6. 합작회사 선정
7. 사업단위 세분화
8. 사업전략

Ⅴ. 한계 및 제언

1. 대러시아 교역 및 투자 애로사항
본문내용
Ⅰ. 경희의료원 소개

1. 경희의료원의 사명

동서의학의 조화로운 융합으로 신의학(경희의학)을 창출하여 질병 없는 인류세계 구현에 앞장섬으로써 경희학원의 설립이념(교시)인 문화세계의 창조에 선도적 역할을 다하고, 이를 통하여 모든 인류가 염원하는 당위적 요청사회-오토피아 구현에 이바지하는 것이다.







2. 경희의료원의 비전

① 발전전략을 수립, 실행하여 향후 5년 내에 최고의 의료서비스와 전문-특성화로 한국을 대표하는 의료기관으로 발돋움하는 것이며 이는 곧, 한국을 대표하고, 최고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국제경쟁력 1위, 전문-특성화된 의료기관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

② 동서의학이 조화를 이룬 신의학을 창출하여 향후 10년 내에 신의학의 Mecca인 경희의료원으로 발돋움하는 것이다.

3. 병원, 경영 이념 및 행동규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되었어요~~ 경희대 의료원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 ftft***
    (2015.04.08 19:30:2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필요한 자료였는데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felixki***
    (2014.11.13 18:23:51)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자료 글씨가 잘려서 다 보이지 않고, 버전이 낮은지 그림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 sook***
    (2009.11.28 13:33:44)
회원 추천자료
  • [의료 마케팅 전략] 의료 마케팅 전략
  • 전략에서도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따라서 더 이상 마케팅의 개념이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의 전유물이 아니며 우리나라 의료 기관에서도 마케팅 개념이 도입될 시기가 되었다는 것을 인식할 필요성이 있다. 특히 현재 의료 기관을 둘러싼 경영 환경의 변화는 의료 기관에서도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마케팅 활동이 큰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본 연구에서는 의료 마케팅 도입의 필요성을 살펴보고 의료 마케팅의 특성에 따른 의료 마

  • [외식산업] 한국음식 세계화 전략
  • 경영의 매뉴 얼화 또한 취약- 한식의 마케팅력 취약- 한식업체의 영세성- 아시아 대표적 음식으로서의 인지도 열세- 전통 식문화의 중요성 저평가 - 체계적 교육시스템의 취약- 한식의 국제화 미약- 한식의 국제적 홍보부족 - 국산 식자재 가격 변동폭 심함- 외식업체의 해외진출 및 점포운영 노하우 부족기회위협- 건강식에 대한 수요증가- 세계시장에서의 한국의 지위향상- 에스닉 푸드에 대한 수요증가- 식자재 공급을 위한 식품가공 기술발

  • [마케팅] 삼성병원의 서비스 마케팅
  • 경희대 정영철교수는 뉴패러다임은 50시간에 하던 일을 40시간에 하고 남는 시간에 직원들이 자기 계발을 하자는 것이다. 그는 또 뉴패러다임이 제대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최고경영자의 시장개척능력이 뒷받침돼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경영자에게 부담이 되는 모델이라고 말했다.8. 결론 및 시사점지금까지 살펴본 사례는 모두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서 이를 충족시켜 주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이끌어내고

  • [서비스마케팅]삼성의료원 서비스마케팅 사례 분석
  • 의료원만의 독창적이고 고객을 고려한 서비스 마케팅은 결국 삼성의료원이 6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 연 외래환자 1백6십만명 이상 진료, 국내 최고의 의료진과 시설을 갖춘의료서비스 시설을 만들어 낸 것이다. 이러한 삼성의료원의 고객 만족 서비스는 해외병원들과 비교하여 어떤 의료 서비스 마케팅 특징을 지닐까? 또 해외병원들은 어떠한 고객만족 서비스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는지 알아보았다.5. 외국 의료서비스업과의 비교 / 분석(1) 성(

  • [노사관리]노사관계의 해결과 국제 경쟁력향상을 위한 과제
  • 경영평가기관인 스위스 국제경영연구원(IMD)이 한국 노사관 계를 조사대상 49개국 중 47위에 놓을 정도다. 한국에 진출해 있는 미국 기업인 모임인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는 한국 경제가 도약하기 위한 결정적인 걸림돌로 노사관계 후진성을 매년 꼽는다. 미국 인텔이 한국 진출을 계획하면서 강성 노조가 두려워 투자를 결 정하지 못하고 있고 제너럴모터스(GM)는 노조 반발을 의식해 대우차 인수 조건으로 인력 구조조정을 사전해 해결해 달라고 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