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사례] 유한킴벌리 PI 명성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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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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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I 란?
1. PR 주체와 대상 이해
☑ 회사소개
☑ 설립목적 및 주요사업
☑ CEO
☑ 경영방침
☑ 연혁
☑ 공중관계 분석
2. 상황분석
☑ SWOT 분석
3. 목표 공중 분석
4. PR 사례의 목표 및 실행과정
☑ PR 사례의 목표 분석
☑ 실행 과정
5. 분석 평가 및 제안
☑ 데이터를 이용한 객관적 평가
☑ 실행주체의 자체평가
☑ 연구자의 주관적 평가
☑ 사후 PR 과정과의 연계를 위한 체계적 분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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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I (President Identity)란?
기업체 사장에 초점을 맞춘 각종 마케팅 활동이다. 기업이미지, 즉 기업정체성을 흔히 CI(corporate identity)라고 하는 것처럼 최고경영자의 이미지를 PI라 한다.
기업은 비용을 들여 회사이미지를 관리하며, 기업이미지는 기업가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그런데 기업 전체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것은 CI만이 아니다. 그 기업의 경영자도 기업이미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경우에 따라서는 경영자의 이미지가 회사 전체의 이미지를 좌우하기도 한다.
최고경영자의 이미지는 마음가짐(mind identity)과 행동(behavior identity), 외모(visual identity)가 한데 어우러져 형성된다. 선천적인 요인에 영향을 받지만, 본질적으로 PI는 관리가 가능하다. 자기수련과정을 겪으면서 PI도 변화하고 발전한다.
경영자의 이미지 전략은 특히 최고경영자(CEO)의 대외이미지를 제고하는 동시에 가치를 올리는 윈윈전략으로 통한다. 최근 기업들은 CEO를 브랜드로 인식하여 PI 또는 CEO 브랜드정체성이라는 개념을 사용하면서 경영자에 대한 이미지 관리를 강조한다.
기업에서 PI를 효과적으로 수립하고 실행하려면,
첫째, 최고경영자는 차별적인 정체성을 구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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