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HONDA(혼다) 와 YAMAHA(야마하)의 모터사이클 전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사 목적
HONDA 와 YAMAHA 의 연혁
수요자 니즈 변화
HONDA 와 YAMAHA 의 경쟁전략 분석
포터의 전략
밀러와 로즈의 전략
슈로이드의 전략
HONDA 와 YAMAHA 의 경쟁전략 정리
현재 실적
결론
본문내용
YAMAHA 는 1960년부터 1980년대 초까지의 경쟁을 통해 엄청난 손실을 입게 됨

모터싸이클시장의 특성과 수요분석

두 회사의 경쟁전략을 통해서 어떤 점이 잘못되었는지 살펴보고 경쟁전략의 의미를 알아보고자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혼다와 야마하의 모터사이클 전쟁
  • HONDA와 YAMAHA의 모터사이클 전쟁경영전략Contents혼다와 야마하 기업 소개일본의 모터사이클 산업혼다와 야마하의 모터사이클 전쟁혼다의 승리와 야마하의 패배혼다와 야마하의 기업 전망21. 혼다와 야마하 기업 소개1) HONDA3설립년도 : 1948년 9월2. 자 본 금 : 8,600억 원 3. 대표이사 : 후쿠이 다케오4. 매출현황 : 99,079,960 백만 원 5. 해외법인 및 자회사 : 73개사6. 주요제품 : 2륜차, 4륜차, 범용제품(2006년도 기준)1. 혼다와 야마하 기업 소개Honda1.

  • 혼다 HONDA와 야마하 YAMAHA의 모터사이클 전쟁
  • 와 모터사이클로 분류)을 만드는 이유- 비관련 다각화(경영학적 관점) YAMAHA│1. 혼다와 야마하 기업 소개1) 경쟁사의 변화│2. 일본의 모터사이클 산업1950 1960 1965 1969수 50 30 8 41960 중반 1981 1983HONDA 65% 38% 47%YAMAHA 10% 37% 27%1) 시장 점유율의 변화불과 18개월│3. 혼다와 야마하의 모터사이클 전쟁2) 일본 모터사이클 산업의 상황19811960년대 이후, 일본 모터사이클 시장은 성숙화상태│3. 혼다와 야마하의 모터사이클 전쟁3) 혼다의 전략 Target

  • [광고] 할리 데이비슨 매체기획
  • 혼다(Honda)야먀하(Yamaha)가와사키(Kawasaki)구매자 분석주요 구매자층은 누구인가?소비자들의 구매성향소비자들은 어떤 가치를 기준으로 구매하는가?SWOT 분석마케팅 목표 및 매체별 목표타깃 고객층/타깃 마켓(지역)과 매체/시간대, 타깃 고객층타깃 마켓(지역)타깃 매체/시간대5번의 목표치 달성을 위한 기간별 전략1. Company analysis about harley dabidson1-A. 할리 데이비슨이란?1903년에 창립된 미국의 유명 모터사이클 브랜드. 주로 833cc부터 1450cc에 이

  • HONDA 혼다자동차 기업분석과 혼다의 기업경쟁전략과 미국진출 전략사례분석 PPT
  • 1. HONDA 혼다 기업소개2. 야마하와의 경쟁(1) HONDA의 자동차 산업 진출(2) 혼다 vs 야마하(3) YAMAHA의 문제점(4) 혼다와 야마하의 갈등(5) HONDA의 반격(6) YAMAHA의 항복3. HONDA 혼다의 미국진출 전략(1) 미국시장에서의 실패(2) HONDA의 전환점(3) 혼다의 미국시장 현지화전략4. 결론CONTENTS1. HONDA 혼다 기업소개1. HONDA기업소개모터사이클과 자동차를 생산하는 일본 회사설립자 : 혼다 쇼이치로설립 시기 : 1948년 9월노는 가운데서도 좋은 아이디어가 탄생된

  • [조직변혁] 경영혁신과 조직변혁 성공사례
  • 와 차이가 크다고 본다.* 정보인식 및 정보분류체계는 환경에 따라 영향을 받고 기업의 업종에 따라서도 체계적 으로 달라진다.* 경영자의 새로운 종합적 인식의 틀의 성격과 내용의 보다 구체적 방향을 제시한다.* 경영학의 지식체계의 근본적인 재구성과 관련된다.* 개방적 시스템의 사고방식(Open System)을 채택한다.* 정보분류체계의 파급효과를 중시한다.* 경영 및 조직진단의 체크리스트 개발과 관련된다.*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및 데이터베이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