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Daimler Benz 사례게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CASE 소개
본론
Benz의 현황
Benz-크라이슬러 합병 후 문제점
세계 자동차 시장의 동향
SWOT 분석
Benz의 생존전략
중국시장 진출전략 예측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 Daimler Benz
1888년 설립된 독일의 Daimler Benz는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는 모토와 고품질, 고가격 정책으로 세계 시장을 석권해 왔다.
70년대 자동차 제작사들은 해외 시장에 주력하게 되었는데 가장 큰 시장은 미국이었다. 그러나 미국 시장 내에서 Benz의 위상에 적신호가 켜졌다.
70년대 초반 두 차례의 석유 위기는 미국 경제를 위축시켰고, 미국의 소비자들은 고연비의 소형 차량을 선호하게 되었는데, 일본은 시기적절하게 소형차로 미국시장에 진출하였다.
70년대 후반에 들어서자 일본은 저가격으로 고품질의 고급차들을 내놓기 시작했고, 미국의 Big3사(GM, Ford, 크라이슬러)들도 높은 생산성으로 저가격 고품질 자동차들을 시장에 출시했다. 뿐만 아니라 BMW도 고급 세단형 스포츠카로 시장에 어필하였다.
이런 상황에서 결국 Benz사는 변화를 시도해야만 했다.
Benz사는 경쟁사들과 비교하여 다음과 같은 문제점을 파악했다.
1) 관료적 위계구조
2) 생산과정의 불합리성
3) 근로자 상호간의 의사소통 채널의 부재
4) 근로자들의 창의적 발상에 의한 아이디어 접수창구 부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