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RFID 적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What is RFID ?
2. Metro AG 소개
3. Metro AG의 RFID 적용사례
4. 국내외 기업사례
5. RFID 기술 활용 활성화 방안
6. Think about
- 본문내용
-
1. What is RFID ?
▶ RFID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는 무선라디오 주파수를 이용하여 사물을 인식, 추적, 통제할 수
<바코드와 RFID 특성 비교>
구 분
바코드
RFID
인식방법
광학식
Read Only
무선
Read/Write
정 보 량
수십단어
수천단어
인식거리
최대 수십 Cm
최대 100m
인식속도
개별스캐닝
최대 수백 개
관리레벨
상품그룹
개개상품
(일련번호)
가 격
라벨인쇄
10원 미만
태그 수백원
('07년 50원 목표)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기술로써, 현재 우리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바코드보다 조금 더 진화한 형태이며 사람의 작업을 요하지 않고도 RFID 리더와 태그를 통해 사물의 이동정보를 포착하여 관련 시스템으로 전달할 수 있다. RFID 기술은 20년 전에 처음 등장하였으나 비용과 상용화 기술 등의 문제로 널리 사용되지 못하다가 2000년 ISO에서 표준화가 추진되고 있으며 CEBIT 2003에서 새롭게 관심을 끌었다.
그런데 최근에 부각되고 각광받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이라 할 수 있다. 첫째로는 높은 가격의 장비와 Tag 가격이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둘째로는 UHF(Ultra High Frequency)의 RFID 시스템 기술이 공급 사슬망(Supply Chain) 관리에서 필요로 하는 Read Range를 만족한다는 점이다. 셋째로는 기업간의 정보공유를 위한 (1) EPC Global Network의 개발, RFID Standard 정립 등의 노력으로 보다 효율적인 공급 사슬망 관리 시스템 구축이 용이해 졌으며, 마지막으로 유비쿼터스 인터넷의 발전으로 (2) RFID 시스템 구축을 위한 네트워크 인프라의 제공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추세 속에 RFID 시스템 적용하려는 기업 및 기관에서는 다음과 같은 항목에 대한 고려를 통해 보다 현실적이며 성공적인 RFID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