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풀무원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Ⅰ. 풀무원 소개
Ⅱ. 풀무원의 주요 사업 영역
Ⅲ. 풀무원의 경영 이념


. 본 론
Ⅰ. 풀무원의 환경 분석
Ⅱ. 풀무원의 SWOT 분석
Ⅲ. 풀무원의 성공 요인
Ⅳ. 풀무원의 4P‘s
Ⅴ. 풀무원의 마케팅 전략


. 결 론
본문내용
. 서 론

Ⅰ. 풀무원 소개

ⅰ. 풀무원의 기원
 풀무원의 정신적 뿌리 풀무원 농장, 원경선 원장.
원경선 원장은40여 년간 공동체 삶터 `풀무원 농장`을 이끌며 `이웃사랑, 생명존중`의 정신으로 유기 농사를 짓고 있는 우리시대의 큰 농부이다. 평화주의자로서의 원경선 원장의 사상적 배경은, 이웃 사랑 정신과 생명 존중 사상이며, 풀무원 농장은 이런 사상을 현실적으로 구현하는 곳이다.
풀무원 농장에서는 농약과 화학 비료를 완전히 배제한 깨끗한 유기농으로, 이웃을 사랑하는 농사, 생명을 존중하는 농사를 짓고 있다.
 “풀무원 (풀무+원)“ = “원경선 원장의 철학“ 구현.
풀무`란 대장간에서 쇠를 뜨겁게 달구기 위해 바람을 넣는 기구로, 원경선 원장은 녹이 슬고 쓸모없는 잡철이 풀무질로 단단하고 쓸모 있는 유용한 농기구가 되듯 인간 풀무질을 통해 사회에 필요한 사람을 만들겠다는 뜻에서 농장의 이름을 `풀무원`으로 지었다.

ⅱ. 풀무원의 탄생
 풀무원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
1981년 5월 12일 서울 압구정동에 풀무원 농장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채소를 파는 한국 최초의 유기 농산물 가게가 문을 열었다.
이 가게의 의미는
첫째, 경제 발전의 결과로 한국에서도 식품을 양이 아닌 질로 평가하는 계층이 형성되어가고 있음을 예시했다는 의미.
둘째, 한국인의 식생활에 질적인 변혁을 불러올 식품 회사 풀무원의 작지만 뜻 깊은 시작이었다는 식품사적 의미이다.
그래서 풀무원은 회사의 창사 일을 바로 이 날로 삼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대상 청정원의 마케팅 분석
  • 성공한 식당이다. 그 외에도 풀무원 두부는 무공해 건강식품의 개발에 성공하였고, CJ의 햇반은 상품 밥의 시장화를 달성하였다. 이외에도 한국 음식의 성공사례는 매우 많다. 청정원의 순창고추장 제품은 수출규모 90억을 이루며, 100억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음식업계 매출액으로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새로운 제품들로 경쟁 업체를 따돌리는 것 또한 필요하지만, 중요한 것은 시장 전체의 규모를 키울 수 있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 [경영전략]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분석
  • 마케팅도 한 몫 하게 되었다.4) 전략적 마케팅의 발상다시다의 성공요인은 꾸준히 펼쳐온 전략적 마케팅 발상과 그 집행에서 비롯된다. 고객의 변화와 경쟁관계 등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수정과 적합한 마케팅 믹스를 통해 이룩된 것이다. 이를 환경변화에 따른 기간별로 나누어 보면 다음과 같다. ① 1기(1975~1981)다시다 신제품 개발시기였고 직접적인 경쟁사가 없는, 기존 시장을 대체하기 위한 초기 시장개척기② 2기(1982~1986)경쟁사가 비슷

  • [경영사례] 풀무원의 그린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적용토록 하기 위해서, 기업의 그린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방향성을 제시함에 그 목적이 있다.그린 마케팅을 전략으로 내세운 기업 중 차별화된 전략으로 큰 실효를 거둔 풀무원이 성공사례라 할 수 있겠다. 1.풀무원의 성공사례 조사 동기우리 나라 기업 중에는 먹거리 사업으로 비약적 성장을 한 기업이 제법 많이 있다. 그러나 먹거리 앞에 ‘바른’ 혹은 ‘건강한’이라는 수식어를 쉽게 붙일 수 있는 제품과 기업은 그리

  • [마케팅] 풀무원 성공사례
  • 풀무원은 최고 라는 의미를 가진 `원(One)이 결합되어 `풀무원(Pulmuone)이라는 브랜드가 태어남. 좋은 연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신선한 공기를 불어넣어 쇠를 뜨겁게 달구어야 하듯이 지금보다 더 `큰 풀무원과 더 `새로운 풀무원을 위해서 스스로에게 풀무질을 하는 풀무원 정신과 사람이라는 의미. 목 차Ⅰ. 풀무원 소개Ⅱ. 풀무원의 주요 사업 영역Ⅲ. 풀무원의 경영이념Ⅳ. 풀무원의 환경 분석Ⅴ. SWOT 분석Ⅵ. 풀무원의 성공 요인Ⅶ. 마케팅전략

  • 풀무원의 그린마케팅 - 정의, 성공사례, 분석
  • 풀무원의 그린마케팅목차그린마케팅의 정의풀무원의 성공사례 조사동기풀무원의 정신, 경영이념4P분석SWOT분석풀무원의 성공 요인GMO(유전자 변형 콩) 사건 GMO사건이 풀무원에 미친 영향대응책: NON- GMO풀무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그린마케팅의 정의 자연환경과 생태계 보전을 중시하는 시장접근 전략으로서, 기존의 상품 판매 전략이 단순한 고객의 욕구나 수요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공해 요인을 제거한 상품을 제조, 판매해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