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테스코 인사관리
삼성테스코 환경경영 선언2001. 10전 점포 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취득 (산자부)2001. 10유통업계 최단기간 최소점포 매출1조 돌파2002. 3e-Commerce 출범2002. 5한국서비스대상 할인점부문 2년 연속 수상2002. 7신 기업문화대상 3년 연속 수상2002. 11국가품질상 대통령상 수상2002. 12NCSI(국가고객만족도) 할인점부문 1위선정2003. 4목천 물류서비스센터 오픈2003. 7경영혁신 프로그램 TOWBID실시2003. 8KS-SQI 3년 연속 1위 선정2003. 8ISO 9001&14001 통합인증 획득2
- [글로벌경영, 국제경영]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TESCO) 의 현지화 전략
고객지향, 품질경영지향의 원점이고, 또 이것이 경영품질의 근본이다. 삼성테스코에서는 고객집단을 세분시장으로 구분하여 각 세분시장별 특성을 소비자조사(신규점 조사, 이미지 트랙커)를 통해 파악하고 있다. 특히 VOC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불만의 분석 및 공유에 활용하고 있으며, 고객요구사항 대응 및 전달체계도 갖추고 있다. 또한 고객 및 시장의 변화에 따른 대응체계도 갖추어 고객만족도 평가, 이미지 평가, 매출액 추이, 고객불만 재발율
- [경영학] [경영학원론]국내 1위 할인점 ‘이마트’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경영홈플러스는 Glocal Standard라는 경영 철학을 실현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삼성과 테스코간 경영 합작 이후 1년내 Glocalisation이라는 기조를 확립하였는데Glocalisation은 Global standard + Local Standard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시장과 고객전략은 철저히 로컬화되어야 한다는 원칙을 고수하려는 CEO의 마인드를 대변하고 있다. 따라서 TESCO 라는 사명신 홈플러스라는 새로운 점포명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협력업체와의 상생(Win-win)을 강조하는 삼성의 경영철학
- 삼성 홈플러스 경영전략
TESCO 845개 마장 중 평당 매출 세계 최고 기록을 세웠다고 소개했으며 삼성 테스코를 아시아에서 가장 유망한 유통기업으로 평가하기도 했다. 모건스탠리도 홈플러스의 매출은 믿기 힘들 정도다.고 혀를 내둘렀다.또한 삼성테스코는 설립 이래 가치점이라는 기치 아래 고객들이 가장 만족하는 할인점으 로 자리잡았다. 설립이래 고객만족도 1위를 다투고 있으며, 2001년에는 고객만족 경영대 상, 산업협력대상, 한국 유통대상 등을 수상하기도 하
- 그랜드 vs 삼성테스코 그랜드백화점과 삼성 홈플러스
삼성테스코 환경경영 선언2001. 10전 점포 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취득 (산자부)2001. 10유통업계 최단기간 최소점포 매출 1조 돌파2002. 3e-Commerce 출범2002. 5한국서비스대상 할인점부문 2년 연속 수상2002. 7신기업문화대상 3년 연속 수상2002. 11국가품질상 대통령상 수상2002. 12NCSI(국가고객만족도) 할인점부문 1위 선정2003. 4목천 물류서비스센터 오픈2003. 7경영혁신 프로그램 TOWBID 실시2003. 8KS-SQI 3년 연속 1위 선정2003. 8ISO 9001&14001 통합인증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