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포장 사례 분석(포장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포장디자인의 중요성

2. 포장디자인에서 고려되어야 할 사항

3. 포장디자인의 개발 시기

4.포장 사례 분석
본문내용
오늘날 제조업체, 특히 소비재 제조업체 및 판매기업에서는 포장을 매우 중요시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포장산업이 자동차산업에 다음가는 거대한 산업으로 발전되어가고 있다. 이와 같이 현대사회에서 포장이 중요시된 이유는 "포장은 침묵의 판매원이다." 또는 "포장은 상품을 팔아주는 역할을 한다."는 두 문장은 포장이 오늘날 격렬한 판매전의 유력한 무기의 하나로 등장하고 있음을 가장 적절히 표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원래 포장은 상품의 파손과 오손을 막고 운반, 보관, 소비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안된 것이었으나, 오늘날 사회의 발전과 생산의 대량화, 소비자 욕구의 변화에 따른 판매경쟁의 변화를 포장의 판매에까지 확대된 것이다.

1.포장디자인의 중요성

미래학자 롤프옌센의 책 중 ‘Dream Society’에서 그는 꿈과 감성을 잘 파는 기업이 성공한다고 주장한다. 이제 소비자를 즐겁게 해주는 것은 정보나 품질이 아니라 꿈과 감성이라는 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파워마케팅 성공사례 스크랩
  • 마케팅 성공사례파워마케팅롯데 자일리톨껌 2001.10.25마케팅은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 기업의 목적을 달성코자 하는 가장 효율적인 수단이다. 따라서 식품 및 유통기업들은 ‘고객만족’을 제1의 목표로 삼고,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속속 발굴해 경영활동을 펴나가고 있다. 새로운 역발상 마케팅 기법으로 시장을 장악하거나 차츰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는 사례들을 집중 분석해본다.‘얘야, 껌 씹고 자는 거 잊지 마라.’ 작년 7월 선보인 30초

  • [마케팅] [마케팅조사]유한킴벌리 ‘화이트’ 생리대 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A+리포트)
  • 마케팅WHITE 라는 브랜드 네임, 포장디자인, 광고 등의 일관된 깨끗함 이미지 포지셔닝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생리 시의 불쾌감과 짜증스러움을 극복할 수 있는 생리대의 이미지를 이끌어 냄으로써 위스퍼에 익숙해져 있던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었다. 특히 브랜드 네임인 화이트는 그 어떤 생리대 브랜드 네임도 따라갈 수 없는 화이트만의 깨끗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가장 큰 몫을 했다. 뿐만 아니라 깨끗함, 청순함, 순수함 등의 이미지를 떠

  • [경영학]CEO 리더십과 웅진식품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디자인(색상) 전략 - 제품특성에 맞는 미색 적용- 롱런 제품의 가능성으로 차별적 디자인 적용(현대서예가 작품으로 포장)◑ Product 전략 : 우리 쌀. 우리기술. 우리음료.- 국산 쌀 100% 사용(백미 43%,현미 30% - 구수한 맛과 영양)- 독자적 기술로 한국,미국,일본 특허 출원* 한국 특허 획득 : 2001. 04* 미국 특허 획득 : 2001. 07 (Patent No : US 6,265,001 B1)- 우리입맛에 맞는 부드러운 우리음료마케팅 전략 사례 - 아침햇살◑ 소재적 특성 : Basic한 소재를 사용하여

  • [경영전략] 롯데자일리톨의 마케팅
  • )마케팅 원론-가격관리전략- 채서일현대마케팅원론-SWOT 분석 - 유필화외 마케팅 2007,4월 8월호 (사)한국마케팅 연구원서론 본론 ▷ 기업소개 롯데제과란 ?▷ 시장분석 - Gum 시장의 현황 - Xylitol Gum의 개발 배경- Xylitol의 제품도입▷ 자일리톨의 실패와 성공 - 실패사례(실패원인)- 성공사례(성공요인)▷ 내부 환경 분석 ( vision & mission)▷ 외부 환경 분석 (경쟁사 분석)▷ 롯데제과의 SWOT분석 결론 & 견해 및 전략수립▷ 기업입사 TIP▷ 참고자료

  • 이케아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
  • 디자인 차별화와 아웃소싱 등의 사업 시스템과 함께 표준화와 차별화 전략을 병행하고 있는 IKEA의 미국 마케팅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고, 유럽 시장과 미국 시장의 마케팅 전략과 광고 전략 두 가지 분야를 조사한 후 이를 비교 분석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국제 마케팅과 광고 전략의 방향에 대해 논의해보겠다.2. IKEA 브랜드 소개IKEA는 1943년 스웨덴 직업고등학교 학생이었던 잉바르 캄프라드의 일인기업으로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