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처음처럼` 과 `참이슬 후레쉬` 경쟁상품간의 마케팅 전략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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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5.2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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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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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제품 선정 동기․이유
업계 동향
기업소계
성장목표
마케팅 전략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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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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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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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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촉진전략
맺음말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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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약
저희 조는 맥주시장의 하이트와 OB 싸움의 재림이라 할 수 있는 소주 시장의 참이슬과 처음처럼의 경쟁 기업 간 전략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시장동향
꾸준한 성장세 : 두 제품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기 전에 소주 업계의 시장 동향을 살펴본 결과 주류 업계 성장과 더불어 동반 시장성장을 이루었다.
저 도수화 주류 : 전체 주류 시장의 소비자 성향이 낮은 도수의 주류를 선호하고 있었다. 양주와 같은 높은 도수의 주류시장은 축소되고 와인과 같은 낮은 도수의 주류 시장은 확대 되었다. 이에 발맞추어 소주 업계 에서도 낮은 도수의 제품을 출시 하였다.
기업소계
진로와 두산에 대한 간단한 연혁 및 자산규모 등을 설명 하였다.
성장 목표
진로 : 주류업계 1위 기업으로써 1위 유지를 목표로 정함
두산 : 주류업계 2위 진입, 시장 점유율 15%이상을 목표로 정함
마케팅 전략
가격 전략
- 진로 : 가격의 변동 없이 현재의 가격을 유지
- 두산 : 저가정책으로 선두기업인 진로와 가격경쟁 돌입
지나친 가격 경쟁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
제품 전략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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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 문헌
처음처럼 홈페이지 http://www.soju.co.kr/firstsojuNew/ 자료실
참이슬 fresh 홈페이지 http://www.chamisulfresh.co.kr/
인터넷 경제 신문
- 서울 경제신문 http://economy.hankooki.com/
- 이데일리 경제 http://www.edaily.co.kr/
- 경영인 신문 http://www.ceonews.co.kr/
- 서울파이낸스 http://www.seoulfn.com/
- 아시아경제 신문 http://www.akn.co.kr/
- 중앙경제 신문 http://www.ejungang.com/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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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11.06 18: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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