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LG유통의 물류시스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 소개
2. POS(Point Of Sales) System
3. Cross Docking System
4. Efficient Consumer Responses
5. LG유통의 물류 시스템
6. Back-hauling System
7. Digital Picking System
8. 물류 혁신 이렇게 했다.
9. 보도자료
- 본문내용
-
1. POS(Point Of Sales) System
LG25에서 계산기처럼 사용되는 기기는 POS 시스템으로 단순한 계산기 수준을 넘어 일종의 컴퓨터 시스템입니다. POS는 “POINT OF SALES'의 약어로써 판매시점의 정보를 수집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카운터에서 이루어지는 고객의 판매활동이 POS 시스템에 의해서 수집, 정리되어 지기 때문에 POS 데이터는 고객정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데이터는 ‘어떤 상품이 언제 몇 개나 팔렸다’ 하는 형태로 나타나기 때문에 상품정보인 것은 물론이지만 그것은 상품과 소비자를 일치시킨 결과이기 때문에 소비자 정보이기도 합니다.
2. Cross Docking System
크로스 도킹 시스템(Cross Docking System)은 상품의 중간 보관단계를 생략하고 입고부터 출고까지 상품을 곧바로 이동시키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물류센터의 역할이 단순한 보관기능을 넘어 상품의 통과하는 ‘통과기능’을 할 수 있을 때 적용될 수 있습니다.
Cross Docking은 상하차 운반 인건비와 물류 관리 유지비 및 재고 관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물류 서비스의 수준을 높일 수 있어 선진형 물류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3. Efficient Consumer Responses
ECR(Efficient Consumer Responses)이란 유통업체와 제조업체가 상품 판매 및 재고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해 생산 및 판매를 효율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