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론] 장부가 vs 시장가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2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장부가치 vs 시장가치란?
기업의 장부가치를 시장가치로 나누어 계산하는데,
주가가 해당 기업의 1주당 시장가치를 나타내는 것이라면,
주당 장부가치는 회사의 재무제표상 1주당 소유지분을
나타낸다.


Bell & Berk
장부가치 대 시장가치 비율은 시장가치와 할인율간의 역의 관계 때문에 위험을 대신 나타낼 수도 있음
장부가치를 일정하게 두면 한 기업의 B/M은 기대수익률-결과적으로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증가한다.

Lakonishok, Shleifer & Vishny
value strategy(순이익이나 배당, 자산의 장부가치, 기타 기본적인 측정치들에 비하여 낮은 가격을 가진 주식들을 사는 투자전략)가 효과적인 이유가 그러한 투자전략이 더 위험하기 때문이 아니라 투자자들이 한 기업의 전망을평가할 때 과거 성장만을 순진하게 검토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한다.

Fama와 French(1992) - 실증분석
1963년 7월~1990년 12월까지 장부가치 대 시장가치 비율을 기준으로 주식을
10개의 집단으로 분류하고 각 집단의 월평균수익률을 계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기관론] 뮤추얼펀드
  •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가격 변동의 위험도 최소화시킬 수 있다. 주식은 단기간에 출렁거림이 심하기 때문에 투자위험성이 아주 크지만 3년, 5년, 10년 등 장기적으로 볼 때 그 추세는 완만한 형태를 띤다. 짧은 시간에 승부하지 않고 장기 투자를 한다면 위험성을 최소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장기투자의 비율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② 전세계적으로 뮤추얼펀드 자산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보다 많은

  • 기업경영과비즈니스전략 강의요약본 기말범위
  • vs 디지털 경영전통적 경영“오프라인 세계를 기반으로!”시간과 공간의 장벽이 존재함= 커뮤니케이션, 업무 프로세스가 느림기업 내 부서 간에 장벽이 존재함= 부서 간에 정보 단절 및 전반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속도 저하현상이 발생함디지털 경영“온라인 세계를 기반으로!”시간과 공간의 장벽이 허물어짐= 커뮤니케이션, 업무 프로세스가 신속해짐기업 내 부서 및 비즈니스 기능이 통합됨= 부서 간에 정보가 효과적으로 공유되고, 워

  • [투자론] 시장이례현상과 시장심리
  • 시장이례현상과 시장심리1. 시장이례현상의 종류와 해석1.1 PER(price earning ratio effect)효과1.2 규모효과(=size effect, small-firm effect, 1월효과)1.3 소외기업효과(neglected-firm effect)와 유동성효과(liquidity effect)1.4 재무구조효과1.5 시장가 대 장부가 효과1.6 주말효과1-7.반전효과1-8. 9월효과1-9. 월중효과2.1 집단의견의 수렴현상 (Convergence of Crowd Opinion)2.2 군중심리에 의한 버블 사건들2.3 시사점 및 교훈*1. 시장이례현상의 종류와 해석-시장이례현상 : 자산의

  • [증권 투자론] 용어 정리
  • 장부가가치경제분석제 10장 거시경제분석 및 산업분석더블딥금리경기환율(exchange rate)제 11장 위험관리와 금융공학의 기초헤지(=면역화)파생금융상품주식옵션금융공학이행적 변동(거래적 노출)경제적노출선도거래청산일선도가격선물거래일일정산제도개시증거금유지증거금주가지수선물옵션콜옵션풋옵션행사가격옵션프리미엄유럽식옵션미국식옵션내가격외가격등가격통화스왑이자율스왑상품스왑표준금리스왑※보충선

  • 증권투자론 증권투자론 용어정리 증권투자론 용어정리 조사 증권투자론 용어정리
  • 시장가치 모형(market value model)시장가치 모형에 따르면 현물의 시장가(현물가격) 1원을 선물계약의 가치(선물가격) 1원으로 헤지한다.헤지비율=현물가격선물가격 ▣ 전환계수 모형(conversion factor model)전환계수 모형은 미국의 중장기 국채에 대한 선물계약과 같이 인수도가격(청구가격)을 결정할 때 전환계수를 사용하는 선물계약에 적용하는 모형이다. 이 모형의 기본 개념은 전환계수를 민감도지수로 사용함으로써 가격민감도 차이를 조정하는 것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