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인터파크 마케팅 전략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인터넷쇼핑몰 인터파크를 선정하여 약 3개월에 걸친 준비기간동안 자료수집 및 인터넷쇼핑몰업계 1위 탈환을 위한 마케팅전략을 조사연구하였습니다. 특히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시선을 집중시키기 위해 비주얼하고 깔끔한 템플릿을 만드느라 신경 많이 썼습니다. 내용과 화면 모두 만족하실 것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물론 성적은 A+이었습니다.
목차
01 Company Review
1.1 회사소개
1.2 회사연혁
1.3 회사설명

02. 외부 환경 분석
2.1 쇼핑몰 사이트 관련 산업 동향
2.1 Five-Forces 분석

03. 내부환경 분석
3.1 조직현황
3.2 년도별 매출 추이
3.3 SWOT 분석

04. 마케팅전략
4.1 목표 설정
4.2 세부 전략

05. 결론
본문내용
강점

국내최초의 인터넷 쇼핑몰
가격경쟁력
다양한고객 서비스
차별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1 . 국내 최초의 인터넷 쇼핑몰 구축및 운영을 통한 다양한 노하우 확보
(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에 대한 정보 풍부 )

2 . 상품에 대한 매출 사이즈를 크게 하여 구매단가를 낮춤
( 풍부한 경험의 MD 들의 아웃소싱및 구매 협상을 통한 단가 낮춤

3. 무료배송, 무료반품 서비스 같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도 시행

4. 파크 개념 ( 티켓파크, 북파크 ) 의 별도 형태의 전문몰 운영으로 다른 전문몰과 경쟁하며 전체 적으로
다른 종합 몰과도 경쟁

약점(Weakness)

취약한 자금력
낮은 수익성
차별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1 . 초기 전자상거래 특성으로 수익성 보다는 회원확보 중심의 정책으로 인해여 자금력 부족함.

2 . 무료배송, 적립금 과 같은 고객 서비스는 수익성 악화의 결과를 초래함.

3. 차별화 된 ‘파크’ 사업부 들은 전문몰 뿐만 아닌 종합몰과의 경쟁에서도 취약한 결과를 나타냄

기회(Opportunity)

전자상거래 관련 보안
장기적인 불황에 따른 소비위축
수익성 악화
대기업의 쇼핑몰 참여 확대( 홈쇼핑 기반업체)

1 . 현재까지 기술적으로 해결되지 못한 보안 관련 이슈사항이 많음

2 . 불황에 따른 이용자들의 구매의욕 약화로 전체적인 매출감소가 있음

3 . 홈쇼핑( CATV ) 기반의 업체의 참여로 경쟁력 약화로 마켓 세어의 감소가 발생

위협(Threat)

전반적인 온라인 쇼핑몰 의 성장
오프라인과 비교되는 쇼핑몰 수익율

1 . 온라인 쇼핑몰 에 대한 사용자들의 인식 변화로 상거래 규모가 확대되고 있음.

2 . 상품에 대한 마진율이 백화점 30% 정도에 비하여 온라인은 아직 까지 15% 내외
-> 이익율 상승의 여지가 남아있다고 파악됨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조사]유한킴벌리 ‘화이트’ 생리대 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A+리포트)
  • 조사와 10 여 만개의 시제품을 만든 뒤 한국인에 가장 잘 어울리는 3중 흡수구조의 화이트를 개발해낸 유한 킴벌리는 제품, 광고 전략의 시행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판촉활동을 통한 마케팅을 실시하였다. 제품 런칭(많이 팔아먹자와 더불어 상품을 널리 알리자.) 당시 저인망식 마케팅 전술을 구사하여 날개슬림과 울트라슬림 2패드로 구성된 무료견본을 전국 400개 중․고교와 대학정문에서 2,000여 만개를 배포하여 사용 경험을 넓혔다. 한국 여성이라

  • [마케팅] [마케팅조사]`민들레영토` 차별화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방안(A+리포트)
  • 전략 분석a. mother 마케팅b. 감성마케팅c. 오감마케팅d. 5C전략4. 영역의 확장a. 들꽃바람부는 뜰b. 민들레영토 고깃집c. 민들레영토 평창리조트d. fashion minto.come. 민들레영토 이슬차 출시 f. 중국시장 진출5. 환경분석a. 소비자분석b. 경쟁사분석c. SWOT 분석d. STP 분석e. 4P 분석6. 결론a. 향후발전방안 b. 조사자 종합의견1. 기업개요※민들레영토 선정 이유-우리나라 사람의 대다수가 민들레 영토를 안다고는 할 수 없다. 또 그것이 사실이다. 하지

  • [마케팅사례조사] [마케팅]사례분석_교촌치킨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전략 유지-set 메뉴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인쿠폰-마일리즈 카드 발급Place(유통)-인구유동이 많은 지역에 대형 매장설립-전국단일주문 전화 -인터넷 주문Promotion(홍보)TV 광고신상품 개발시 무료 시식회이벤트(SET메뉴 구입시 행운권 증정)인터넷 배너 광고헤어샾,화장품,잡지사 와의 연계(할인쿠폰,무료쿠폰 증정)-PPL광고SWOT분석경쟁기업간의 경쟁심화조류독감의 영향외식산업의 지속적 증가브랜드 인지도 확산낮은 인지도긴 조리시

  • [마케팅] [마케팅조사]`커피빈`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A+리포트)
  • 조사의 모형본 조사는 커피전문점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라 각 마케팅 프로그램에 대해 반응하는 정도의 차이를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커피전문점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라 마케팅 믹스 요인 중 어떠한 점에 중점을 두어 마케팅 전략을 선택하고 실행하여야 하는지에 대한 전략적 시사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조사 대상자를 라이프스타일 유형별로 분류하기 위해 군집분석을 사용하였다.- 군집 분류 라이프스타일 측정항목

  • [마케팅] [마케팅조사]SPA브랜드 ‘자라(ZARA)` 마케팅전략 분석 및 광고전략(A+리포트)
  • - 목 차 -1. 기업소개(1) 기업선정이유(2) SPA란?(3) 기업소개 및 연혁2. 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1) 업체 환경분석2) 경쟁자 분석(2) 내부환경분석 (SWOT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3. ZARA의 마케팅 전략(1) STP 분석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2) 4P 분석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4. Creative 전략 - 광고Concept(1) 광고목표(2) 매체전략5. Creativ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