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경영] 신한은행 합병 그 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간단한 기업 소개
Ⅰ. 금융시장 환경
Ⅱ. 인수 이전
1) 신한은행
2) 조흥은행
Ⅲ. 인수에서 합병까지
Ⅳ. 합병 후 신한은행
Ⅴ. 합병 후 발전방향
- 본문내용
-
신한은행 연혁
-1982년 07 신한은행 창립 ( 초대 은행장 김세창)
-1984년 02 신탁업무 개시
-1987년 05 신한종합연구소 설립
-1989년 10 기업 공개/1991.4.19 신한리스 설립
-1990년 07 명동지점에 우리나라 최초의 무인자동화 코너 설치
-1991년 02 제 4대 라응찬 은행장 취임
-1998년 01 본부 사업부별 조직 개편
-1999년 01 고객별 영업점 조직개편
-1999년 07 국내 은행 중 최초로 인터넷뱅킹 서비스 실시
-2000년 10 지주회사 설립 준비 위원회 및 설립 사무국 설치
-2001년 09 신한금융지주회사 출범
-2003년 09 조흥은행 신한지주 인수
-2006년 04 신한은행과 조흥은행 합병
경영 이념
1) 기업 이념
고객과 사회 가치를 창조하는 초일류의 종합정보서비스은행
나라를 위한 은행, 대중의 은행, 서로 돕는 은행, 믿음직한 은행,
가장 편리한 은행, 세계 속의 은행, 젊은 세대의 은행
2) 비전
고객과 사회의 가치를 창조하는 초일류의 종합 정보 서비스 은행
창의(Creativity), 열정(Passion), 스피드(Speed), 팀워크(Teamwork)
3) 경영전략
ⅰ) 경영 지배구조 개편 의사결정기능과 집행기능 분리
ⅱ) 사업부제 독립고객, 시장중심 Profit Center 구축
ⅲ) 경영 인프라 재구축 영입, 인사 리스크 관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