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혼합차 `오늘의 차` 판매촉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9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조사배경 및 목적
조사내용
조사방법
분석결과
시사점과 한계점
조사일정과 조사예산
epilogue
- 본문내용
-
혼합차의 정의 & 오늘의 차
1) 혼합차의 정의
혼합차란? 녹차, 현미, 보리등 원료를 추출해내서 만든 차를 의미하며, 그 예는 17茶, 오늘의 차, 하늘보리, 보리수 등이 있습니다.
2) 오늘의 차
혼합차, 보리차 2종으로 출시되는 ‘오늘의 차’ 는 녹차,
홍차, 우롱차, 현미, 율무, 둥글레, 결명자, 겉보리,
치커리 등 몸에 좋은 건강소재 추출액과 L-카르니틴이
함유된 건강음료다.
無 칼로리 제품으로 건강은 물론 S라인 몸매를
추구하는 20~30대 젊음 여성들이 즐길 수 있는
차 음료다
1. 조사배경 및 목적 - 조사배경
현재 음료 시장 업계는 경기침체로 인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마이너스 성장 속에서도 웰빙 바람을 타고 생수 시장과 차(茶)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차시장의 경우 차시장의 성장을 이끌었던 녹차시장에서 혼합차시장체제로 시장흐름이 바뀌어 가고 있다. 혼합차 시장의 경우 전년대비 200%의 성장세를 보이며 차(茶)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롯데칠성음료 또한 연간 1800억∼2000억 규모의 신규 혼합차시장에 ‘오늘의 차’라는 제품을 내세워 뛰어 들었다.
하지만 현재 혼합차 시장은 선발주자인 남양유업의 ‘17茶’ 가 차(茶)시장 전체 30%의 점유율을 보이며 혼합차시장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래서 혼합차 시장의 후발주자인 롯데‘오늘의 차’ 는 경쟁에서 후발주자로서의 약점과 부담을 안고 있다.
그러므로 혼합차시장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판매 전략이 필요하여 롯데‘오늘의 차’ 판매촉진 전략 조사를 실시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ll
- devas***
(2007.11.14 22:53:31)
- 내용에 비하면 비싸군요
- fres***
(2007.09.02 17:02: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