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소비트랜드로서의 `아바타`의 인기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 본 론 ♠
1. 아바타의 성공 요인 분석
(1) 기술적인 요인
1. 결제방식의 변화
2. 대규모 유통경로 확산
3. 가격설정과 제품의 다양성
4. 익명성
(2) 심리적인 요인
1. 행복찾기
2. 유유 상종
3. 환상 모험
4. 반항적 쾌락
(3) 소비트랜드로서의 아바타의특성- 경쟁적 소비적 특성

2. 경쟁적 소비
(1) 특징- 마슬로우 욕구 위계설 상의 경쟁적 소비
(2) 장점
1. 기업에 높은 수익
2. 문화적 현상
(3) 단점
1. 단기적인 수익성
2. 특수 계층에 국한된 소비자
3. 목적 전도현상

♠ 결 론 ♠


본문내용
최근 온라인상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있는 것은 아바타이다. 인터넷상의 자기분신인 아바타는 장안의 화제로 급부상하면서 네트워크상의 거의 모든 사이트에서 아바타를 이용하고 있으며, 마케팅에 적극 이용하려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 아바타 '는 하나의 제품차원을 너머서 인터넷상의 트렌드를 대표하는 고유명사로서 자리 메김하고 있다. 그러나 일상생활 속에서 직접 이용할 수 없고, 인터넷상에서 밖에 사용하지 못하는 아바타상품이 네티즌사이에서 소비되고 있고, 업계에 큰 수익을 가져다준다는 사실을 쉽게 납득하기 어려운 일이다. 합리적인 개인의 자유의지에 따라 소비가 이루어지는 것이 자본주의 사회라고 한다면, 일면 아무런 효익도 가져다 줄 것 같지 않은 아바타 상품의 폭발적인 소비에는 분명 합리적으로 납득할 수 있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여기서는 아바타가 유행하는 이유를 기술적, 의식적인 면에서 분석해보고, 그러한 특징이 시장안에서 갖는 장점과 단점을 추론해내어, 시장에서 소비자를 구매로 이끌어내는 지속적인 유인을 제공하는 측면에서 아바타의 미래를 예측해 보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년심리학] 청소년의 진로와 유망직종
  • 의 역할과 의무를 담당하면서 그 권리를 행사하기 시작하는 20세 전후의 연령층으로 이루어진다. 즉, 아동기에서 성인에 이르는 과도기에 해당하는 사람을 지칭하며, 남녀의 구별 없이 젊은이와 공용되기도 한다. 청소년 기본법에 따르면 청소년이란 9세부터 24세까지의 인구를 말하는데 그 연령적 구분은 목적과 시대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로 다를 수 있으나 성적발달과 정체성의 확립 요구, 신체적 발달 등 아동기와 성인기의 과도기에서 볼 수 있는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1장 소자본사업의 정의강학상 정의소자본 사업자란 : 소액의 자본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자자본(capital)이란 : 일반적으로 재화의 집합, 학문분야나 사용용도에 따라 다소 차이회계학에서의 자본 : 기업의 총자산가치 액 - 총 부채액 = 자본금과 잉여금경제학에서의 자본 : 생산요소로서의 자본과 생산재로서의 자본으로 구분- 생산요소 : 토지, 노동 등의 생산요소와 결합하여 재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생산재- 생산재 : 자본주의 발달의 핵심 요소인

  • 생활속의마케팅(기말고사 9~15주차 분량)
  • 의 의지가 확고하고 이미 개발된 상품 등이 있는 마을을 중심으로 시군이 자체적으로 선정하도록 할 계획이며, 자립화 단계에 있는 마을은 이 사업의 성공사례로 활용할 것이라고 합니다.도의 한 관계자는 ‘도시민의 여가문화 트렌드 변화에 맞추고 저비용 유통시스템 구축 등을 위해 이 사업을 신규 시책으로 시행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출처: 농민신문, 2009.12.11)1. 직거래의 한계농산물의 가격을 접할 때마다 일반 소비자는 의아한 생각을 갖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의 회원들로부터 받을 수 있다. 때로는 기업에 필요한 사람을 전 세계 위워크 회원들 중에서 찾아 고용할 수도 있다. 공유 사무실 서비스는 건물 전체 또는 몇 개 층을 빌린 뒤 이를 여러 개로 나누어 소규모 기업이나 1인 창업자에게 재임대하면서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편의 시설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소기업 입장에선 대형 빌딩을 소유하는 부담이 없고, 개인 창업자는 저렴하게 사무실을 빌릴 수 있어 공유 사무실의 인기는 높아지고 있다. 공유 경

  • [마케팅전략] 청바지 잠뱅이와 리바이스 마케팅비교분석
  • 의 전통적인 해외 유명 브랜드가 백화점과 전문매장을 통해 고가 청바지 시장에 확고한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아베크롬비’ 나 ‘아메리칸 이글’ 등의 새로운 외국 브랜드들도 WIZWID등의 온라인 시장과 OEM 제품의 형태로 로드샵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또한 저가 청바지 시장은 동대문 등에서 생산된 트랜드에 민감하고 가격경쟁력이 우수한 보세 청바지들이 잠식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청바지의 주요 소비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