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소비트랜드로서의 `아바타`의 인기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
♠ 본 론 ♠
1. 아바타의 성공 요인 분석
(1) 기술적인 요인
1. 결제방식의 변화
2. 대규모 유통경로 확산
3. 가격설정과 제품의 다양성
4. 익명성
(2) 심리적인 요인
1. 행복찾기
2. 유유 상종
3. 환상 모험
4. 반항적 쾌락
(3) 소비트랜드로서의 아바타의특성- 경쟁적 소비적 특성
2. 경쟁적 소비
(1) 특징- 마슬로우 욕구 위계설 상의 경쟁적 소비
(2) 장점
1. 기업에 높은 수익
2. 문화적 현상
(3) 단점
1. 단기적인 수익성
2. 특수 계층에 국한된 소비자
3. 목적 전도현상
♠ 결 론 ♠
- 본문내용
-
최근 온라인상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있는 것은 아바타이다. 인터넷상의 자기분신인 아바타는 장안의 화제로 급부상하면서 네트워크상의 거의 모든 사이트에서 아바타를 이용하고 있으며, 마케팅에 적극 이용하려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 아바타 '는 하나의 제품차원을 너머서 인터넷상의 트렌드를 대표하는 고유명사로서 자리 메김하고 있다. 그러나 일상생활 속에서 직접 이용할 수 없고, 인터넷상에서 밖에 사용하지 못하는 아바타상품이 네티즌사이에서 소비되고 있고, 업계에 큰 수익을 가져다준다는 사실을 쉽게 납득하기 어려운 일이다. 합리적인 개인의 자유의지에 따라 소비가 이루어지는 것이 자본주의 사회라고 한다면, 일면 아무런 효익도 가져다 줄 것 같지 않은 아바타 상품의 폭발적인 소비에는 분명 합리적으로 납득할 수 있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여기서는 아바타가 유행하는 이유를 기술적, 의식적인 면에서 분석해보고, 그러한 특징이 시장안에서 갖는 장점과 단점을 추론해내어, 시장에서 소비자를 구매로 이끌어내는 지속적인 유인을 제공하는 측면에서 아바타의 미래를 예측해 보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