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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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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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혁
2. 환경 분석
3. CGV의 SWOT분석
4. CGV의 STP
5. 3C 분석
6. 4P MIX
7. 문제점 분석
8.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1. 연혁
▣ 1995년 제일제당내 멀티미디어 사업부 / 극장 사업팀으로 출발
▣ 1996년 CJ(KOR) / Golden Harvest(HK) / Village
Roadshow(Aus)가 합작하여 CGV를 설립
▣ 1998년 강변 CGV11을 개관, 국내 최초 Multiplex 극장사업 시작
▣ 2001년 주요 일간지에서 히트상품으로 선정
▣ 현재 극장업계 시장점유율 1위
▣ 1999년 CGV 인천14 개관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11개 지역에
Multiplex 극장을 보유중이며, 향후 7개 지역의 Multiplex 극장의
개관이 확정
▣ 극장부문에 관한 한 국내 최초 및 최고의 시도를 실시하여 저부가
가치 산업이었던 극장 사업을 고부가 가치사업으로 변모시키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
2. 환경 분석
*거시적 환경 분석
법률적 환경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구축
문예진흥기금 모금제도 폐지
영화 상영관의 시설 기준 강화
기술적 환경
입한국의 IT 기술의 대중화로 영화표 발매 현황을 알 수 있게 하는 발매 관리 시스템의 구현이 가능
정치 법률적 환경
스크린 쿼터제
쿼터 축소 또는 폐지될 경우, 외국 영화 배급사의 장악력이 커지게 됨
사회 문화적 환경
주 5일 근무제
엔터테인먼트 쇼핑몰 증가
최근 국내 영화제 증가
<MULTIPLEX 사업의 환경 분석>
1. 복합상영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백화점식 복합관을 뜻하게 됨
▣극장이 다중 문화 공간으로서 기능
▣스크린과 부대시설의 '집중도'와 '인접성'이
시너지 효과(Synergy Effect)를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것이 핵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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