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보쌈 창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창업이란?
2. 창업이 성공하기 위한 필수조건
3. 창업 성공사례로 ‘놀부보쌈’ 분석
4. 놀부보쌈 사례분석을 통해 느낀점
5. 놀부보쌈의 향후 과제 (나의 의견을 중심으로)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IMF이후 성장이 잠시 위축되었던 한국의 외식산업은 2000년대 30조원의 시장규모를 보여주고 있다. 국민생활 패턴의 변화, 가계 구조의 변화,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및 여가 문화의 다양성 등 사회, 경제, 문화 등 복합요인에 의해 외식산업은 미래 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이다. 이에 따라 90년대 이후 가속화된 외식 산업의 프랜차이즈화는 외 국계 스테이크 하우스와 같은 패밀리레스토랑을 선두로 급속도로 이뤄지고 있지만 대부분 서양요리전문점이다. 이에 비해 한식은 계량화가 어렵다는 특징으로 인해 프랜차이즈화가 힘든 실정이었다. 그런데 이러한 상식을 깨고 프랜차이즈화에 성공하여 외국계 프랜차이즈와 대항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프랜차이즈가 바로 (주)놀부이다.
(주)놀부는 1987년 작은 식당을 시작으로 단기간에 급속한 성장을 이뤄내 마침내 1998, 2001년 연달아 한국 프랜차이즈 종합 대상을 수상하며 한국의 넘버원 한식 프랜차이즈로 소비자들에게 이미지를 심어가고 있다. 이러한 놀부의 성장에는 여러 요인들이 있겠지만 놀부라는 기업브랜드를 중심으로 시작하여 그 후 여러 방면으로 브랜드 확장을 통한 소비자 인지도 증가가 큰 요인으로 지적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앞으로 여기서는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창업성공 사례로써 놀부보쌈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놀부보쌈 사례분석을 통해 느낀 점과 앞으로 놀부보쌈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나의 의견을 중심으로 제시해 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z
  • randbk***
    (2008.09.15 23:52:36)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놀부` 소비자 학습, 습관, 브랜드 충성도에 관한 조사
  • 창업 성공 이야기 란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었다. “창업한지 얼마 되지 않아 하루 매출 60만원 정도도 예상 못했던 것이 하루 170만원의 매출까지 올리는 등 맛 때문에 찾아오는 분들이 한동안 많았었다. 하지만 곧 경기침체 때문에 주춤할 수밖에 없었던 시기가 있었다.” 이 내용은 마치 말보로가 경기침체로 인해 견고했던 카우보이의 이미지마저 유지 될 수 없을 수도 있다는 사례와 꼭 같았다.4. ‘놀부’, 국민브랜드에서 세계브랜드로이제 ‘

  • [마케팅](주)놀부의 감성마케팅
  • 놀부보쌈의 보쌈 품목을 좀 더 다양한 내용물로 풍성하게 구성한 모듬보쌈으로 대체하였으며, 놀부집 서초점은 시골상차림에 돼지숯불구이를 추가하고 찬의 수준도 고급화시키는 등 다소의 가격인상과 함께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품질향상을 도모하였다.촉진(promotion)상반기 어린이날 기념품 제공, 월드컵 이벤트 등을 벌인데 이어 7월 1일부터 생일을 맞이한 사이버회원에게 축하메일이 자동 발송되는 프로그램을 가동하였고, 절기 별로 이메일

  • [중소기업경영론](주)놀부 중소기업성공사례 분석
  • 놀부이다.(주)놀부는 1987년 작은 식당을 시작으로 단기간에 급속한 성장을 이뤄내 마침내 1998, 2001년 연달아 한국 프랜차이즈 종합 대상을 수상하며 한국의 넘버원 한식 프랜차이즈로 소비자들에게 이미지를 심어가고 있다. 이러한 놀부의 성장에는 여러 요인들이 있겠지만 놀부라는 기업브랜드를 중심으로 시작하여 그 후 여러 방면으로 브랜드 확장을 통한 소비자 인지도 증가가 큰 요인으로 지적될 수 있을 것이다.위와같은 성공 사례로써 놀부보쌈

  • 놀부보쌈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놀부보쌈 SWOT,4P분석및 놀부보쌈 향후방향 제안
  • 놀부 보쌈 마케팅전략INDEXⅠ. 서론1. 놀부보쌈 선정배경 2. 놀부 브랜드소개(1) 놀부 CI(2) 놀부 심볼마크(3) 놀부 슬로건(4) 놀부 연혁(5) 놀부 비젼(6) 놀부 경영이념(7) 놀부 경영철학Ⅱ. 본론1. 프랜차이즈 현황2. 놀부 해외 진출 사례(1) 중국1) 시장환경2) 중국 외식시장의 발전 가능성 3) 진출과정 및 사업성과 4) 성공요인➀ 친근한 브랜드 네이밍 전략➁ 현지화 된 아이템 구성(2) 일본 (3) 미국1) 진출 배경2) 실패요인 3. 놀부 성공 사례와

  • [외식산업 분석]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의 실태 및 현황과 성공 사례 분석(놀부보쌈 경영 성공 사례 분석)
  • 성공한 사례는 여러 곳이 있다. 대표적인 예가 (주)놀부의 놀부보쌈이다. 전통음식인 보쌈을 주된 메뉴로 불과 3년이란 기간동안 80개에 달하는 체인점을 개설해 외식업계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해 주었다(원융희, 윤기열, 2002). 또한 이러한 국내 토종 브랜드의 해외진출이 잇따르고 있다. 한식업체인 놀부는 미국과 말레이시아에 이어 중국에 진출하였으며, 돌솥밥업체인 가마고을은 캐나다에, 꼬치구이 전문점 투다리는 중국에 각각 진출하였다(이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