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연구문제선정동기 + 연구방법론
처음처럼 출시 배경
4P mix
처음처럼 성공비결
PLC
참이슬 후레쉬 출시배경
처음처럼 VS 참이슬fresh
차별화 전략의 필요성 대두
우리의 제안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연구문제선정동기, 연구방법론
참이슬이 독점하다시피 한 소주시장에서 두산의 ‘산’소주는 최근 5년간 5%의 시장점유율로 정체
두산 ‘처음처럼’ 개발 – 20% 시장점유율 차지
‘왜 처음처럼이 돌풍을 일으켰는지?’ 와 ‘어떻게 처음처럼이 시장을 침투했는지’ 궁금하여 연구문제로 선정
연구방법 : 문헌조사 – 신문기사 처음처럼 네이버 블로그 처음처럼 홈페이지
2. 처음처럼 출시 배경
(1) 소주시장의 매력도 증가
(2) 낮은 ‘산’ 소주 소비자 선호도
(3) 산 소주 시장점유율 정체
(4) 시장상황
threat opportunity
Hite+진로의 유통력 및 수도권, 강원권 역량 집중화 예상
산소주 M/S 5-6%로 고착화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 Needs 증가
참이슬 Loyal 소비층 8.7% 감소
참이슬 비호감층 3.8% 증가
경쟁사 조직 안정화에 시간 필요
통합 조직 효율성 의문
몸집 거대화로 시장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 여부 의문
2-1. 처음처럼 출시
- 참고문헌
-
처음처럼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http://cafe.naver.com/likethefirsttime.cafe
대한주류공업협회 http://www.kalia.or.kr/
처음처럼 마케팅 자료집 http://www.soju.co.kr
[`순한 진로` 거센 바람 … `참이슬 후레쉬` 37일만에 160만상자 팔려] 남궁덕 기자 10/15 한국경제신문
[순한소주전쟁 3라운드 연말 빅매치] 우종국 기자 11/17 일요신문
[두산 `처음처럼` 파죽지세 어디까지?] 이태호기자 10/26 이데일리
[두산 처음처럼 ‘밖으로 벌고 안으로 밑졌다(?)’] 최남주기자 9/11 헤럴드경제
[진로, '처음처럼' 주의보 공식 발령...대대적 마케팅 반격] 나성률기자 8/7 스포츠조선
[1억병 돌파 소주 ‘처음처럼’의 성공비결] 진희정기사 7/14 한겨레
[두산 ‘처음처럼’ 상승세 꺾여] 정석용 기자 11/24 내일신문
['처음처럼' 성공신화에 도전한다] 한석희 기자 11/2 헤럴드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