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프로슈머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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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프로슈머 마케팅이란?

2. 프로슈머 마케팅의 등장

3. 프로슈머 마케팅전략

4. 프로슈머 마케팅 효과

5. 프로슈머 마케팅 성공사례

6. 성공적인 프로슈머가 되기 위한 조건

7. 프로슈머 마케팅의 부작용과 해결책

8. 앞으로 나아갈 방향

9. 요약 및 맺음말
본문내용
프로슈머 개념에 대한 의식 변화
20세기 물질주의적, 기호적 양태는 consumer적
인간 형태를 양산시킴 제품과 소비자의 유대가 형성됨

‘물건’ 중심에서 ‘생활’ 중심, ‘구입’ 관점에서 ‘사용’ 관점 실생활에 기반을 둔 identity가 제품에 중요한 비중을 차지

개인들간의 유대감, 가정, 사회생활 윤리의 충실화, 그리고 지구 환경 보호와 같은 그린 컨슈머리즘(Green Consumerism)적인 공생적 메커니즘이 출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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