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카트라이더의 PPL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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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1. 매체 선택

2. 온라인 게임

1) 게임의 정의

2) 온라인 게임의 정의

3) 게임의 특징

4) 온라인 게임의 시장 상황

3. 카트라이더

1) 회사 소개

2) 카트라이더의 소개 및 특징

3) 카트라이더의 PPL 사례 분석

4. 대안 제시
본문내용
1. 매체 선택

❏ 온라인 게임 PPL (캐주얼 게임 PPL)
- PPL이란, product placement의 줄임 말로 드라마와 영화에서 흔히 사용하는 판촉활동의 일환이다. 특정 제품을 스크린에 등장시킴으로써 소비자들로 하여금 브랜드의 인지도나 제품의 성능에 대하여 간접적인 홍보를 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는 이러한 PPL을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온라인 게임에 접목한 온라인 게임 PPL로 정하였다. 게임 상에서의 PPL이 현재 진행 중이지만, 아직까지는 매우 초기 단계에 있다고 하겠다. 인터넷 게임만이 가진 장점들을 잘 사용하여 더욱 더 효과적인 매체로 활용하는 것이 우리의 목적이다. 온라인 게임은 게임 형태에 따라 싱글 플레이를 위한 게임, 멀티 플레이를 위한 게임으로 나눌 수 있고, 장르에 따라 아케이드 게임, RPG게임, 어드벤처 게임, 시물레이션 게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우리는 이 중에서 캐주얼 게임에 초점을 맞추기로 하였다. 캐주얼 게임은 짧은 시간 동안 배워서 쉽고 재미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 이에 대한 예로 카트라이더, 프리스타일, 갓 엠프드, 팡야, 당신은 골프왕 등을 들 수 있다.

2. 온라인 게임
1) 게임의 정의
- 게임의 어원은 “흥겹게 뛰다”라는 인도 유러피안 계통의 “GEHEM에서 파생된 단어로 게임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놀이”, “오락”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최근 언급 되고 있는 컴퓨터게임과 관련하여 여러 가지 구체적인 정의들이 언급되고 있는데 김창배는 ‘게임은 컴퓨터라는 하드웨어 상에서 흥미를 유발하는 내용물이 어떤 규칙에 의거한 제작된 것’ 이라고 하고 있으며, 최유찬은 일본의 아카오 고우이치의 말을 인용하여 ‘놀이를 목적으로 한 프로그램’ 이라는 정의를 지지하고 있다.(최유찬, 2002, 컴퓨터게임의 이해’) 게임에 대한 정의는 게임 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에서도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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