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환경론] 현대자동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회 사 소 개
2.기 업 분 석
3.해외진출 시장 분석
미국시장
중국시장
4.성공요인
5.현대 자동차의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연혁(1)
1967. 12月. 현대자동차(주)설립
1968. 12月. 『코티나』 양산 개시
1974. 4月. 현대자동차(주) 기업공개
1976. 1月. 『포니』 시판
1984. 2月. 국내 최초 자동차 종합주행 시험장 준공
1985. 4月. 미국 현지법인 (HMA) 설립
1986. 1月. 전차종 생산누계 100만대 돌파
1989. 4月. 제3세대 승용차 『엑셀 (X-2)』 시판
1989. 9月. 미국 현지 할부 금융회사 (HMFC) 설립
1991. 1月. 국내최초 독자엔진 (α-엔진) 및 트랜스미션 개발
1992. 1月. 스포츠 컨셉트카 HCD-1 개발
2月. 전차종 생산누계 500만대 돌파
1993. 1月. HCD-Ⅱ 개발
9月. 국내 최초 차량 자동항법장치 개발
1994. 1月. 전주공장 기공
11月. 태양광 자동차 개발
연간생산 100만대 돌파
.
.
경영전략(1)
5대 경영전략
1. 상품경쟁력 강화
현대자동차는 이를 위해 매출액 5% 이상을 R&D에 투자하는 등 글로벌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상품성, 기술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2. 현지화 전략
각 메이커간에 경쟁이 격렬한 상황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현지 공장을 통해 현지와 인접 국가의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다른 기업보다 빨리 적응해 나가는 것이다.
3. 브랜드가치 향상
- 이를 바탕으로 판매확대는 물론이고 보다 높은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현대자동차는 지속적인 품질개선, 판매 전후의 대고객 서비스 강화, 고객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4. 지속가능 경영 체제 구축
현대자동차는 이를 위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윤리경영과 투명경영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자발적으로 준수하고 또한 다양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한다.
5. 글로벌 경영 혁신 추구
- 현대자동차는 고객중심의 글로벌 프로세스를 확립하여 변화에 적응하고 혁신하는 기업으로서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그리고 고객과 항상 같이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조선일보
2. 현대 자동차 홈페이지 http://www.hyundai-motor.com/
3. 현대 자동차의 글로벌 리더십 (디지털내일 | 휴먼 앤북스 )
4. 세계가 주목하는 현대차 왜 강한가 (장박원 | 채움 )
5. 중앙일보
6. 삼성 경제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