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삼성생명 기업분석(A+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0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삼성생명 기업분석에 대해서
4명의 조원들이 한달간 머리쥐어짜내며 만든 레포트입니다
정말 열심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바라며....
A+레포트~~!!@@!!~~ 항상행복하세요*^^*
- 목차
-
기업 소개
기업 분석
새로운 전략 제안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기업 소개
1957년 동방생명으로 출범. 1963년 삼성에 편입한 후 1989년 삼성생명보험으로 개명
2005년 기준 자산규모 약 100조원의 국내 최대의 보험사로 성장
사업분야는 크게 보험, 대출, 수익증권 부문
1. STP 분석
Segmentation
불확실한 미래 대비와 노후 생활 보장
안전과 수익 모두를 고려
경제적 여유는 없으나 사고대비를 위해 저렴한 보험 상품을 고려
가입절차의 편리와 싼 보험료를 고려
Targeting
연령
30~40 대의 어느
정도 경제력이 있는
계층.
소득수준
연봉 4천만 원 이상의
중산계층
종신 보험 : 적어도 월 35만 원 이상,
연금 보험 : 월 100만 원 이상의 고 보험료
Positioning
일반 보험 상품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준비와 언제 있을지 모르는 사고의 대처라는 소비자의 기본적인 필요를 충족
(차별성은 없음)
변액보험
‘보험의 투자기능’
이라는 기능으로 타 보험
상품들과 차별화
(튼실한 자금력도 장점)
- 참고문헌
-
“사례로 배우는 e비즈니스 III”, 전국경제인연합회, 2005, 165-208
e-CRM 구축과 운용전략, 송현수, 새로운제안
한국적 CRM 실천방안, 박찬욱, 시그마인사이트컴
CRM 경영혁명, 송현수, 새로운 제안
금융기관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박찬욱, 시그마인사이트컴
삼성생명 자료(http://www.samsunglife.com)
동아일보 2004-11-23
한국경제TV 2006-07-04
프라임경제 2006-06-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