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경영]자일리톨 껌의 진정한 블루오션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진정한 블루오션을 껌하나로 일군 자일리톨껌의 블루오션 시장개척을 자사, 고객, 경쟁사 가치의 확장을 이론적 모델로 해부한 자료로 자료평가에서 최우수 자료로 평가받았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저가화장품 시장을 일군 미샤나 더페이스샵은 결코 3C가치확장의 이론적 틀로 분석해보면 새로운 창조적 시장개척이 아니란 것을 매우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무쪼록 좋은 자료의 활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자기 전에 자일리톨
Ⅱ. 블루오션과 레드오션
1. 레드오션 피 터지는 시장상황
2. 블루오션과 사례들
Ⅲ. 블루오션을 위한 시장선택의 이론 유형
1. 자사가치 혁신 유형
2. 고객가치 창조 유형
3. 경쟁사가치 창출 유형
Ⅳ. 미샤와 더 페이스 샵은 진정한 블루오션이었는가?
Ⅴ. 자일리톨의 시장창조와 진정한 블루오션
1. 자사가치혁신적 측면
2. 고객가치증대 측면
3. 경쟁관계와 시장규모의 확대
- 본문내용
- 우리나라의 껌의 생산 기업의 연간 시장 형성 규모는 수천억에 이른다. 그렇다면 우리는 연간 수천억의 천문학적인 시장을 형성하는 껌에 대해서 해부해보자! 일반적으로 껌은 5개에서 7개가 하나의 포장용지에 싸여 5-7개의 숫자로 된 바 형태로 판매되고 있는데 그 가격은 대략 삼백 원으로 형성되어 있다. 물론 일반적인 형태의 껌을 말한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껌의 종류는 껌의 브랜드에서부터 기능과 역할 등등에 있어 매우 천차만별이다. 이러한 껌들이 시장을 형성하여 시장가액이 수천억에 이른다는 것은 그 판매 회수가 얼마나 일어나는지 그리고 우리가 얼마나 부지불식간에 껌이라는 제품에 대한 의도되었든 아니면 의도되지 않았던 많은 소비를 행하는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일단 껌의 판매회수에 대한 계산은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의 몫으로 남겨두고 싶다. 그리고 일반적인 형태의 껌은 요즘은 매우 다양한 형태로 그 포장용기도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다. 이러한 작은 가격의 우리가 과연 이러한 껌을 생산하고 매출하여 얼마의 수익을 올릴 것인가에 대한 비웃음을 가질 때 어마어마한 껌의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것이다. 필자가 껌이라는 제품을 가지고 그것도 자일리톨이라는 껌에서 우리가 항상 찾아 헤맸던 자사와 고객 그리고 경쟁사의 가치까지 증가시킨 진정한 블루오션의 진정한 모델을 찾았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진정한 블루오션이 과연 어떠한 것이며 왜 자일리톨 껌이 진정한 블루오션의 영역을 개척한 진정한 푸른 바다의 시장을 개척하게 된 것을 하나의 예로 들어 풀어가고자 한다. 그리고 미샤나 더 페이스 샵은 진정한 블루오션으로 이해할 수 있는지를 블루오션을 충족시키는 필요조건과 충분조건을 이론적으로 제시해보면서 그 진정한 블루오션을 해부해보고 진정한 시장의 창조를 통한 기업 고객 경쟁사 모두가 윈윈하는 블루오션 시장전략에 대하여 제시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블루마켓을 찰아라/김영한/크래듀
The market 경쟁을 뒤어넘는 시장선택전략/박항준,민보연/매일경제신문사
[블루오션] 미샤의 성공요인과 블루오션(Blue Ocean) 전략 과제
(http://mybox.happycampus.com/gjwjdwk/59072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