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판매자 평가를 해 주는 가격비교 사이트의 현황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3

2. 본론 --------------------------------------------- 4
2.1. 가격비교 사이트의 사례 ----------------------------- 4
2.1.1. 외국 가격비교 사이트의 사례 ----------------------- 4
2.1.2. 국내 가격비교 사이트의 사례 ----------------------- 7
2.2.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9

3. 결론 ---------------------------------------------- 14

4. 참고자료 ------------------------------------------- 15
본문내용
2. 본론

가. 가격비교 사이트의 사례

(1) 외국 가격비교 사이트의 사례

(가) 판매자 평가 항목이 다양하다.1)
판매자 평가 항목을 상점 전반적인 등급, 구매평가, 배달평가 3개로 나눈 후 이에 따른 세부항목을 보여준다. 상점 전반적인 등급 항목에는 전체 구매과정의 경험, 재 구매 여부를 나타내준다. 다음으로 구매평가 항목에서는 주문의 편리성, 제품 선택과 이용가능성, 제품 정보, 가격, 웹사이트의 성능, 지불옵션, 배달옵션, 배달과 가격의 조정여부, 고객 지원 점수를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배달평가 항목은 원하는 제품의 이용가능성, 주문 추적 및 정보 상태, 정시 배달, 제품 기대 만족여부, 고객 지원 점수를 보여준다. 다양한 평가 항목을 제공하여 구매자가 판매자의 정보를 많이 알게 해준다.
참고문헌
1) www.pricerunner.co.uk _ 고객 만족 평가 자료
2) www.yahoo.com _ 구매자 보호 제도 자료
3) www.smarter.com _ 상점 정보 자료
4) www.nextag.com _ 트러스트 셀러 제도 자료
5) www.bizrate.com _ 스마트 초이스 제도 자료
6) www.dvdpricesearch.com _ 가격 비교 자료
7) www.nayawo.com _ 쇼핑몰 종합평점 자료
8) www.isavezone.com _ 판매자 정보 자료
9) www.auction.co.kr _ 판매등급 자료
10) www.naver.com _ 상품 검색 자료
11) www.nextag.com _ 트러스트 셀러 이미지
12) www.auction.co.kr _ 판매자 등급 이미지
13) www.auction.co.kr _ 퀵 배송 이미지
14) www.bizrate.com _ 스마트 초이스 이미지
15) http://community.freechal.com _ 커뮤니티 라이브 이미지
기타1. 안정남 교수님의 아이디어
기타2. 경영정보개론 수업에 참가했던 모든 이들의 아이디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옥션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 해 차별화 가능한 서비스와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올바른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3) 정보기술(IT)기반의 확립과 어플리케이션공급자 전사적 자원관리(ERP), 생산계획, 재고 공급사슬관리 등과 같은 전자상거래 관련 시스템을 실행할 수 있는 정보기술 기반구조 확립해야 한다. 또 전자상거래 사업 자체에 대한 이해를 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공급자와 시스템 공급자를 잘 활용해야 하다. 4) 새로운 비즈니스법칙의 파악과 산업에 대

  • [일본경제] 환경 문제에 대한 일본 기업의 대응 방식
  • 가격(월 3,500~4,500엔)으로 2~4년간 임대해 주는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다.넷째로 임직원에 대한 교육을 중요시하고 있다. 임직원에 대한 교육은 환경성, 경제 산업성,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가이드라인에서도 중요시하고 있는 것으로 특히 ISO 14001 도입 시 임직원에 대한 교육을 철저히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환경경영의 의식을 전 계층에 심어주고 기업 경쟁력으로서의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게 된다. SONY의 경우 환경교육은 기술, 비즈니스 모

  • [인터넷기업]인터넷경매사이트 옥션의 현황 및 분석
  • _ 목 차 _1. 전자상거래란?2. 인터넷 경매의 역사와 옥션의 성공 배경3. 옥션의 전략4. 대금결제 수단 및 배송방법5. 옥션의 성과와 평가6. 인터넷 경매의 현황과 쟁점7. 결 론(주)옥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터넷 경매 업체로서 부동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수익창출 능력이 의문시되고 있는데, 이러한 의문에 옥션은 하나의 해답으로 평가 할 수 있다.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변화의 조류가 가히 혁명적이

  •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단계에 기반한 인터넷 강의 소셜커머스 전략
  • 정보탐색⦁⦁⦁⦁⦁⦁⦁⦁⦁⦁⦁⦁⦁⦁⦁⦁⦁⦁⦁⦁72.2.1. 내적 탐색과 외적탐색2.3. 대안평가⦁⦁⦁⦁⦁⦁⦁⦁⦁⦁⦁⦁⦁⦁⦁⦁⦁⦁⦁⦁112.3.1. 오프라인 강의와 비교한 온라인 강의의 장단점2.3.2. 온라인 강의의 특징2.3.3. 온라인 강의에 대한 중요성 및 만족도 분석2.3.4. 온라인 강의 현황2.4. 구매의사결정⦁⦁⦁⦁⦁⦁⦁⦁⦁⦁⦁⦁⦁⦁⦁⦁⦁⦁⦁⦁172.4.1. 4P전략Ⅲ. 결 론- 구매 후 행동1. 구매 후 행동에 대한 전략적 제안⦁⦁⦁⦁⦁⦁

  • [졸업][경영정보] 커뮤니티 기반의 인터넷비즈니스모델과 사례 분석
  • 정보의 주도권이 소비자로 넘어가면서 현실세계와 다른 비즈니스 모델을 요구하고 있다. 즉 인터넷이 가지고 있는 두 가지 속성은 상당히 함축적인 비즈니스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이제 인터넷은 단순히 정보를 검색하고 뉴스나 오락을 즐기는 곳이 아니고, 인터넷이 제공해주는 커뮤니케이션 채널과 시장을 이용하여 기업 경영을 완전히 변화시키는 새로운 도전의 장이 되고 있다. 인터넷은 먼저 사람들의 발길을 잡아놓고 비즈니스를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