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서비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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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TARBUCKS는 무엇을 파는가?
사람들은 왜 STARBUCKS에 가는가?

2. STARBUCKS에 대한 고객의 애정은
‘가게 안에서의 경험’에 기인한다고
한다. STARBUCKS는 이런 경험을
어떻게 연출하는가?

3. Starbucks가 초기에 미국 시장에서 성공한 배경과 이유는?  우리 나라에서 성공한 이유는?

4. Coffee Bean, Java Coffee,
Gloria Jean 등의 후발주자들로부터
STARBUCKS 가 어떻게 시장지위를
방어할 수 있겠는가?

5.
STARBUCKS가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성장이라는 두가지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던 성장전략은
무엇인가?  STARBUCKS의 미래
성장전망은?

6. 이 사례로부터 배울 수 있는 서비스
마케팅의 시사점은?
본문내용
STARBUCKS는 무엇을 파는가?
사람들은 왜 STARBUCKS에 가는가?
최상 품질의
스페셜 커피와
음료
바리스타와의
특별한 관계
매장내 특별한
분위기


스타벅스만이 제공할 수 있는 경험
>>>>>>>>>>>고유한 “경험”을 구매하기 위해 STARBUCKS에 감


STARBUCKS에 대한 고객의 애정은
‘가게 안에서의 경험’에 기인한다고
한다. STARBUCKS는 이런 경험을
어떻게 연출하는가?

일괄되고 만족할만한 초대받은 분위기에서 프리미엄 커피와 개인에 대한
존경을 보이는 서비스를 받는 커피 경험 제공


고객과 판매원 사이의 강한 유대감 형성 - 1:1 마케팅

→ Shultz says “ 우리 고객의 일부는 고객이 가게에 들어오는 순간 바리스타가
좋아하는 음료를 기억해 내는 그러한 단골이다.

막강한 점포 운영

→ 점포에서의 고객과의 만남을 유지하고 증진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춤

① 건축가,디자이너,건축 매니저로 구성된 내부팀 구성
각 공간과 조명, 집기의 디자인 강화를 통해 커피에 대한 commitment 를 강화

② 음악을 통한 이미지 마케팅 구현
Shultz says “스타벅스에 대한 경험의 환경과 정수에서의 주요부분은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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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이 부실합니다.
  • hydei***
    (2008.06.11 21: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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