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마케팅의 성공사례 분석 및 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수업을 들으면서 컬러마케팅에 대한 성공사례에 대하여 직접 조사하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어요 :-)
목차
1. 컬러마케팅의 성공사례 및 분석

2. 컬러마케팅에 대한 나의 견해

본문내용
컬러 마케팅의 성공사례 분석 및 나의 견해


컬러마케팅이란 색상으로 인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 시키는 마케팅 전략이다. 이러한 컬러마케팅은 기업의 브랜드 홍보나 SNS메신저, 특정 상품 홍보에 쓰이게 되는데 기업을 연상시키는데 큰 도움을 주는 효과로 작용한다.
이러한 컬러마케팅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봤는데 그러한 사례에 대하여 조사해 보았다.
가장 먼저 분홍색으로 인한 광고효과를 본 에뛰드하우스(Etude house)라는 화장품 브랜드가 있다. 이 화장품 브랜드는 분홍색을 컬러 마케팅하여 여성성,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여 그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 여자들의 전유물인 화장품이라는 상품특징에 어울리는 여성성을 강조할 수 있는 로맨틱한 분홍색을 매치함으로써 2배는 족히 연상하기 쉬워져 마케팅을 성공했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컬러마케팅 효과와 활용전략 및 컬러마케팅 기업 사례분석과 성공방안 제시 및 느낀점- 컬러마케팅 연구 레포트
  • 컬러마케팅효과와 활용기업사례성공방안 제시CONTENTS1. 컬러마케팅의 개념2. 컬러마케팅 등장배경3. 컬러마케팅의 영향력4. 컬러마케팅의 효과5. 색의 마케팅 활용6. 색상에 따른 이미지분석7. 컬러마케팅 기업활용사례(1) 네이버 NAVER 사례(2) 현대카드 사례(3) 글라소 비타민워터 사례(4) 스타벅스 사례(5) 패스트푸드업계 사례8. 컬러마케팅 성공방안 제시9. 결론 및 느낀점1. 컬러마케팅의 개념컬러마케팅이란 제품선택의 구매력을 증가시키

  • [국제경영] 미샤의 베트남 마케팅 전략
  • 성공전략을 알아보려고 한다. 먼저 베트남의 거시환경을 알아보았고 그에 따른 베트남의 산업구조, 수출입 현황을 분석하였다. 그리고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 국내 화장품 회사의 선행사례를 참고하여 미샤의 베트남 시장에서의 SWOT분석과 마케팅 믹스 분석을 통하여 베트남 시장에서의 성공전략을 제시하였다.2. 회사소개와 미샤의 국내마케팅 전략기업 소개주식회사 에이블 씨엔씨는 2001년 1월 10일 설립되었고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여성포털 서비

  •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 Report(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한국기업의 색채디자인 성공사례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권영걸.김영인 편저)*컬러마케팅이란?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 노랑, 파랑 등 원 색의 목재가구, 검정색 냉장고 등 컬러 마케팅 전략이 매출 증대에 많 은 도움을 주자 업체에서는 상품기획부터 생산, 사후 관리까지 종합적 인 컬러 마케팅에 주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마케팅의 유형① 스포츠 자체의 마케팅스포츠 자체의 마케팅은 스포츠 경영학의 시각으로 관람스포츠와 참여스포츠에서 많은 관중이나 회원을 확보하기 위한 활동이고, 스포츠 제조업 분야에서 스포츠용품이나 시설 및 교육프로그램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활동이며, 각종 스포츠단체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집행하는 마케팅활동을 의미한다.스포츠 마케팅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의 관계네이버 백과사전사례 1) FIFA 지구상 최고의 스포츠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의 헝가리와 베트남 진출 및 현지화전략 비교
  • 및 국민과의 우호적 관계 부분품방식 수입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력 향상 많은 판매망과 딜러 확보약점 종업원들의 생산성저하 시장 확대로 경쟁상태 악화 달러조달의 어려움 상대적 낮은 브랜드 인지도 막대한 마케팅 비용 훈련되지 않은 현지 노동자 치열한 경쟁상태Ⅳ. 대안제시 및 실행1. Tows matrix위의 환경 분석을 정리해 보면 헝가리는 현지의 우호적인 관계와 브랜드, 비경쟁적 환경에서 좋은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허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