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11장.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심리분석이론>
<특성이론>
<자아개념이론>
<기타 개성변수>
<결론>
<Reference>
<부록>
- 본문내용
-
11장.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서론>
개성이란 환경적 자극에 대해 비교적 일관성 있고 지속적인 반응을 가져오는 개인의 심리적 특성이라고 정의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터는 소비자의 개성 유형을 구분할 필요가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개성을 구분하는 이론들을 중심으로 마케팅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심리분석이론>
1. 심리분석이론
id : 식욕, 성욕과 같은 원초적이고 충동적 욕구
superego : 도덕적, 윤리적 행위규범
ego : id의 본능적 충동과 superego의 윤리적 금지 사이를 중재. id의 쾌락적 수요가 사회적으로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충족되도록 한다.
id, ego, superego 세 가지 요소들의 상호작용이 무의식적 동기를 유발하고 무의식적 동기는 인간행동으로 구체화 된다. 또한 성장과정의 발전단계가 개성형성과 밀접한 관계 각 단계에서 해결하지 못하는 갈등은 개성형성에 영향을 준다.
- 참고문헌
-
소비자행동 4판 이학식, 안광호, 하영원
브랜드개성이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서울대학교 문동진 석사학위논문
브랜드개성이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 2006. 중앙대 민경인 석사학위 논문
광고학 연구 17권 1호. 연구자 : 박성연, 이유경
행정자치부 정부혁신본부 발행 “혁신의 창 53호” 2006년 6월 6일 발행
광고정보센터 곽준식 리앤디디비 마케팅연구소 소장
다음카페 - 대박학원 분명 따로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