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쉽제도] 한국 인턴제도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6 / 2019.12.24
- 3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탐방의 시작
I. 탐방 주제의 선정
II. 탐방 계획 설정
탐방의 진행
I. Harvard University
II. NACE
III. GE Financial Assurance
IV. University of Virginia
V. IBM
탐방의 결과
I. 인턴쉽 제도에 대한 미국 학생들의 인식
II. 한국의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 제안
- 본문내용
-
우리는 졸업 후 취업을 생각하는 학생들로 우리는 평소 인턴쉽 제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왔다. 학교의 취업 지도실이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참가 기회를 찾아보던 중, 우리는 매우 소수의 회사에서 소수의 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것은, 최근에 계속되는 경제 불황과 이에 따른 심각한 취업난의 해결책으로 정부가 내놓은 인턴 제도 장려 정책의 추세와는 매우 대조를 이루는 현상이었다. 그래서 우리가 그 이유로 생각해 본 것이 별다른 성과를 얻지 못하면서도 인턴 사원을 채용으로 연결해야 한다는 생각이 기업들에게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것이었고, 이 때문에 인턴쉽 프로그램이 이벤트식의 단기적 전략으로서 밖에 실행될 수 밖에 없다는 점이었다.
이러한 현실에서 우리들은 어떻게 하면 한국 기업사회에서 인턴쉽 제도가 활성화 될 수 있을까 하는 물음을 갖게 되었다. 그리고 여기서 그치지 않고 이 물음에 대한 답이 단순한 개인적 관심의 차원을 넘어 한국 기업사회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으리라 확신을 하며 이 것을 탐방의 주제로 정하게 되었다. 이러한 결정은 체계적인 인턴쉽 프로그램의 수립을 통해 기업, 학생, 그리고 학교 모두가 얻을 뛰어난 효과를 가질 수 있다는 확신에서 비롯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