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과 성과] 성격이 조직의 성과에 영향을 준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8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Framework
Personality
Performance
2. 사례를 통한 적용
성공사례(CEO의 성격이 조직에 영향)
실패사례(HP의 실패)
성공사례(구성원의 성격이 조직에 영향)
3. 결론
- 본문내용
-
(1)Personality
타인에 대한 개인적 반응, 그리고 상호 교류하는 방법의 총체
1) 성격의 결정요소(Stephan P. Robbins : 1996)
① heredity(유전) : 유전은 신장, 얼굴의 생김새, 성별, 운동신경, 에너지 등 부모에 의해 결정되어지는 요소로 이미 선천적으로 결정된 요소이다. 실재로 성별의 차이에 따라 일반적으로 갖는 성격 차이가 존재하며, 쌍둥이 아이의 경우에도 서로가 비슷한 생김새 뿐만아니라 성격상의 유사성을 지닌다.
그러나 성격을 형성함에 있어 유전이 절대적으로 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유전적인 요소가 성격에 미치는 요인은 일부분에 불과하고, 다른 요소와 함께 성격을 형성한다.
② Environmental(환경) : 환경은 한 개인의 외부를 구성하고 있는 또래집단, 가족, 사회그룹, 문화 등의 수많은 요소를 포괄적으로 정의한다. 가장 흔한 예로 속해있는 문화에 의해 개인의 성격이 형성되는 것을 들 수 있다. 일반적으로 미국과 유럽의 국가의 개인은 개인을 중시하는 개인문화가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것에 비해, 동아시아의 개인은 개인보다는 조직과 단체를 중요시하며 집단적으로 사고하는 경향을 보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