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외국인의 소비행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주제 선정동기
2. 조사방법/ 대상선정
3.기대하는 효과

Ⅱ. 본론
1. 설문 대상
2.설문지 분석과 인터뷰 결과
3. 소비자 분석
4. 4P Mix 에 따른 마케팅 시사점과 사업 계획서
5. 설문지 첨부 (국문/ 영문/ 중문/ 일문 )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및 도움 주신 분

본문내용
Ⅰ.서론

1. 주제 선정동기

- 외국인의 소비행태, 욕구를 알아보자
한국은 2002년부터 ‘다이나믹 코리아(Dynamic Korea)’를 외치며 국가브랜드 제고에 범정부적 역량을 투입하고 있다. ‘다이나믹 코리아’는 향후 국가이미지, 기업, 상품의 적극적인 연계를 통한 수출경쟁력 제고 한국의 참모습과 오랜 전통을 이어온 문화유산, 한국인의 삶을 소개하는 해외 홍보 화보집으로, 활기차게 움직이는 세계 일류도시 서울을 소개하고 있다. 한국의 이미지가 예전에 비해 쇄신된 덕분인지, 한국을 방문, 거주 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수가 늘어가는 추세이다. 2005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연말기준, 주민등록에 의한 집계에 의하면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은 485,477명으로 총인구 49,267,751명 대비 0.99%에 해당한다. 이처럼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의 수가 많은 만큼 많은 이들도 마케팅 대상으로서 큰 영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 이에, 외국인들의 소비행태를 분석하여 외국인의 욕구를 채울 수 있는 더 나은 마케팅 시사점들을 찾아보고자 한다.


2. 조사방법/ 대상선정

-조사방법 ; 설문지, 인터뷰
직접 외국인과의 접촉을 통해 설문지를 받고 인터뷰를 통해 직접적인 생각을 들어보았다,
-대상선정 ;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미국인, 중국인, 일본인등)을 20대를 대상
3.기대하는 효과
참고문헌
- 신 사업계획 작성가이드 한국 기업 상담 | 한국생산성본부 | 1999년 07월 01일)
- 도움주신 분들(서울여대 swell 교육원 / 서울여대 한국어 교육부/ 한국 외국어대학교 언어 실습 교육원 /길거리에 외국인 분들 등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성공사례] 본죽 경영분석과 개선방법
  • 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c. 가격 (Price)1) 명품화를 지향하는 고가전략본죽의 가격정책의 초기 목표는 명품화를 추구하는 고급이미지의 구상이며, 제품의 도입기로서 초기 자본의 회수인 이익의 극대화라 할 수 있다. 죽하면 생각하는 환자음식이 아닌 고급스럽고 식사가 될 수 있는 명품 음식으로서 본죽은 죽의 가격을 최저 6,000원에서부터 20,000원 선을 유지하였다. 흔히 값이 비싸면 제품도 좋을 것이라는 소비자의 생각을 반영하였는데 일종의 심리

  • [마케팅] `하우젠`의 마케팅전략과 소비자분석
  • 소비를 선도하기도 한다. 그로 인하여 일류의식을 표출하기 위하여 최고제품,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받기를 원한다.(4) 귀족마케팅의 시장에서의 성과 및 문제점① 귀족마케팅의 장점-고정고객으로 안정된 매출을 확보할 수 있다.-경기에 영향을 적게 받는다.-가격탄력성을 적게 받는다.-대부분 가격대비 마진율이 높다.-기업이미지의 고급화 효과를 노릴 수 있다.-상위의 준거집단이 하위의 집단에게 미치는 영향은 절대적이므로 하위계층의 모방

  • [통일관광론] 통일시 동북아 관광시장구조변화에 따른 한반도의 관광수요전망과 마케팅 정책
  • 마케팅정책의 목표와 대안설정으로 구분하여 접근통일 시 한반도의 이미지를 창출 시킬 수 있는 관광상품의 개발방향을 8가지로 구분하여 제시관광상품을 외국인에게 알릴 수 있는 관광선전 및 홍보전략을 시장 별 판매촉진 전략으로 구분 제시결 론 결 론 역사적, 문화적, 지리적으로 보아 한반도와 중국대륙 및 일본열도는 앞으로도 영원히 깊은 인과관계를 가지고 살아갈 수밖에 없는 ‘운명적 관계’ 운명적 관계를 맺고 있는 동북아의 한반

  • [마케팅] 현대 자동차의 미국 시장 공략에 따른 마케팅 전략
  • 마케팅 현황1) 말레이시아 국민차 시장 진출아세안에서 두 번째로 큰 내수규모를 가지고 있는 말레이시아는 경제성장과 금리인하로 인해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자동차 산업은 잘 갖춰진 인프라와 지속적인 경제성장으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2001년 이후 경제성장에 대한 확신, 중산층의 증가, 세금감면 등의 긍정적인 환경이 조성되어 자동차 판매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보급률이 아직 낮아, 경제성장이 지속된다면

  • [관광객][문화관광객][이벤트관광객][여성관광객][노령관광객][외국인관광객][중국관광객][일본관광객]문화관광객, 이벤트관광객, 여성관광객, 노령관광객, 외국인관광객, 중국관광객, 일본관광객 분석
  • , 2011쉬췬, 실버관광객의 관광동기 및 시장세분화에 관한연구, 호남대학교, 2011오정학 외 1명, 문화관광객 유형분류에 의한 세분시장 분석, 한국관광학회, 2010오정학 외 2명, 이벤트 관광객의 만족요인 연구 :경주 벚꽃마라톤축제를 사례로, 한국관광레저학회, 2010장보경,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략에 관한 연구, 서울특별시, 2009황용철, 여성관광객의 유람관광으로부터 추구하는 혜택에 관한 연구, 제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20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