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모바일 CRM의 현황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CRM의 개념
2. e-CRM
3. 모바일 CRM
4. 모바일 CRM 시장의 전망
5. 모바일 CRM 구축사례
6. 모바일 CRM 실행 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
- 본문내용
-
1. CRM의 정의
출처 CRM 정의
가트너 그룹 “신규 고객 획득, 기존 고객 유지 및 고객 수익성을 증대 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행동을 이해하고, 영향을 주기 위한 광범위한 접근 방법이다.”
최정환, 이유재, 죽은 CRM 살아있는 CRM “고객관리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고객 중심으로 정리, 통합하여 고객활동을 개선함으로써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기업이 경영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경영방식”
김재문, e-비즈니스 모델에 맞는 eCRM 구축 및 실행 가이드 “고객에 대한 광범위하고 심층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개개인에게 적하한 차별적 제품/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는 마케팅/경영혁신 활동”
한국 소프트웨어 산업협회 “기업이 보유하고 잇는 고객 데이터를 수집, 통합, 가공, 분석하여 고객 개개인의 특성에 맞게 마케팅활동을 계획, 수행, 평가, 수정하는 일련의 과정”
2. e-CRM의 영역
e-Service(Post-Sales)
e-Service는 고객 서비스 및 지원을 위한 새로운 접속수단을 제공
인터넷을 통하여 고객이 고객정보를 입력/갱신
인터넷으로 고객이 접속한 정보를 DB화
고객이 서비스 주문 및 불만접수 처리 현황을 인터넷 상에서 검색
고객의 질의 및 질의 사항 처리
서비스 문제를 고객이 처리할 수 있도록 문제 해결 매뉴얼 제공
인터넷을 통한 Bill Presence & Payment
e-Marketing(Pre-Sales)
e-Marketing은 인터넷을 활용하여 전통적인 마케팅 기능 및 새로운 마케팅 개념 구현
web을 활용한 광고, 판매촉진, PR 및 Direct Marketing
시장 세분화를 위한 고객정보 확보 목적으로 인터넷 상에서 시장조사
서비스 개발과정 및 Life Cycle 결정에 인터넷을 통한 고객 참여
서비스 가격결정에서 인터넷을 통한 유사서비스 가격정보 획득
판매채널 믹스를 결정하고 통합에 포탈과 같은 전자적 채널 활용
e-Sales(Point-of-Sales)
e-Sales는 초기 자격부여 단계부터 상품/서비스 전달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전 구매과정을 인터넷 상에서 처리
web을 통한 전 구매과정을 고객에 의한 Self Service화
인터넷 상에서 고객의 구매의사와 지불 능력을 파악
고객의 구매의도에 맞는 적정 상품을 추천
고객의 구매정보 및 지원정보 이력화
인터넷 상에서 서비스 주문 생성
모바일 CRM 구축사례
AECO(Atlantic Envelope Co.)사
무선 CRM 구축.
10명의 영업 관리자들에게 리서
치 인 모션(Research In Motion)
의 블랙베리(Black Berry) 무선
핸드헬드(Handheld) 장비를 시
험용으로 지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