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상담] 자유여행사의 구매 전 상담의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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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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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업체 선정이유
2. 구체적인 문제해결 과정 소개
Ⅱ. 본론
1. 평가 설문지 및 평가 결과
2. 평가 결과 후 나타난 문제점 (조원들이 제시한 각각의 문제점 나열)
3. 제시된 문제점 중 공통적으로 제기된 문제점에 대한 분석
Ⅲ. 결론
1. 문제해결방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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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업체 선정이유
자유여행사의 경우 동종업계에서 ‘고객만족서비스경영’ 1위 수상을 4년 연속하였으며 코스닥에도 상장되어있고 현재 시장 점유율도 매우 높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회사이다. 이처럼 여행업계에서 고객 만족경영을 모범적으로 하고 있다고 외부에서 평가받고 있는 자유여행사의 경우, 직접 소비자 상담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조사해본 결과 고객만족 경영이라는 이름이 무색할 정도로 실망스러운 부분이 없지 않았다. 만약 자유여행사가 고객만족경영을 지금 이대로 유지할 경우 앞으로의 회사성장에 어려움이 따를 것이다. 왜냐하면 고객 상담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더 기업의 고객만족서비스의 질과 기업의 미래를 결정지을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번 과제에서는 자유여행사를 업체로 선정하여 고객 상담의 구체적인 문제점을 파악하고 더불어 고객만족경영의 허와 실도 분석해 봄으로써 자유여행사 문제점의 개선방안도 모색해볼 것이다.
2. 구체적인 문제해결 과정 소개
먼저 자유여행사의 전반적인 구매 전 소비자상담에 대해서 평가하기 위해서 조원들을 오프라인 팀과 온라인 팀으로 나누어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의 상담현황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특히 온라인 팀은 전화 상담 팀과 인터넷 고객 상담코너를 이용한 상담 팀으로 나누어 좀 더 세분화하여 조사해보았다. 먼저 구체적인 현황과 문제점 조사에 앞서 어떻게 평가를 할 것인지에 관한 논의를 해보았다. 논의 끝에 내린 결론은 상담 평가를 상담내용평가, 상담사평가, 온라인이라는 환경을 고려한 평가, 오프라인에서의 특정한 상담환경을 고려한 오프라인 상담 평가 이렇게 네 부분으로 나누어 평가를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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