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과 리스크] 화재보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화재 보험이란?
1) 정의
2) 보상범위
* 주요특약
3) 보험가입대상
4) 보험기간
* 소멸성과 만기환급형 화재보험 비교
2. 화재보험의 종류
1) 주택화재
2) 일반화재
3) 공장화재
3. 보험요율 ․ 면책사항
1) 보험요율
2) 면책사항
4. 보험 상품 소개
1) 현재 판매되는 상품
2) 혼합설계
①혼합설계란? ②혼합설계의 장점 ③혼합설계 활용예시 ④결론
5. 가입 시 유의사항
1) 계약 후 알릴 의무
2) 계약의 해지
6. 화재보험 관련 기사
- 실화(失火)책임에 관한 법률
- 공익 외면하는 보험사 횡포
- 본문내용
-
1. 화재 보험이란?
1) 정의
화재로 인하여 생길 피보험자의 손해를 보험자가 보상할 것을 약정하는 것.
화재위험으로부터 개인 및 재산상의 손실을 보전하기 위한 손해보험상품으로 화재는 물론 벼락으로 인한 손해까지도 보상해주며 선택적으로 폭발, 풍수재 위험 및 도난위험도 보상하는 보험.
2) 보상범위
보험사고인 화재의 원인은 어떠한 것이든 관계없으나, 법 또는 특약에 의한 면책사유, 즉 전쟁 기타 변란으로 인하여 생긴 화재의 손해, 보험목적의 성질 또는 결점과 자연적 소모,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악의 ·중과실로 인하여 생긴 화재의 손해 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보험자는 손해를 보상할 책임이 없다.
보통 보험약관에서는 지진·분화·폭발에 의한 화재를 면책사유로 하고 있으나(지진약관), 약관에 의한 규정이 없는 한, 소방·피난에 의한 손해도 포함된다(684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