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인간과 환경-환경경영(environmental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최근의 환경경영 트렌드화 친환경 제품 개발,
환경라벨링 제도, ISO14000시리즈 등을 담고 있습니다.
환경경영 및 일반 교양과목 레포트로 쓰실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문헌과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믿으셔도 됩니다.
- 목차
-
Ⅰ 序論
Ⅱ 本論
1. 환경경영의 이해
2. 환경경영의 국제표준
(1) 환경경영 국제표준 제정 배경
(2) ISO 14000 시리즈
(3) 우리나라의 ISO 14000 시리즈 도입
3. 친환경 제품 개발
(1) 친환경 제품의 이해
(2) 친환경 제품 개발 사례
4. 청정생산
(1) 청정생산의 이해
(2) 청정생산 사례
5. 환경라벨링
(1) 환경라벨링의 이해
(2) 각국의 환경라벨링 제도
Ⅲ 結論
- 본문내용
-
Ⅱ 本論
1. 환경경영의 이해
기업의 생산 및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 문제에 대한 소비자, 환경단체 등 이해관계자의 관심은 1970년대부터 증가해왔다. 국제기구나 각국 정부에서도 기업의 환경 문제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갖게 되었으면, 각종 국제 환경협약이나 법규를 통해 기업 활동을 제어하거나 경제적 인센티브 등 촉진책을 써서 기업의 친환경 활동을 유도하는 방안이 모색되었다. 한편 기업입장에서는 이러한 대내외적 변화에 직면하여 기존의 사후처리 방식으로는 환경 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이 불가능하다는 인식이 확산되었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환경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나름대로 환경 방침을 세우거나 환경 활동에 대한 감사, 친환경 기술 도입, 그린 마케팅 등 다양한 기법을 도입하고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효과적인 환경성과를 이루기 위해 환경경영 기법을 경영 시스템의 일환으로 도입하여 전반적인 경영활동에 연계시켜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 한다. 이를 위해 기업은 제품 및 서비스를 포함한 기업의 전반적인 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이를 개선하기 위한 환경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새로운 경영 시스템을 도입하려 하고 있다. 이처럼 기업이 환경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도입한 것이 바로 환경경영체제(EMS: Environmental Management System)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