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 전략] 보그 VOGUE KOREA의 조직과 잡지 시장의 변화에 따른 전략적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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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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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VOGUE 소개
1-1. VOGUE 소개
1-1-(1). VOGUE의 구성요소
1-2. VOGUE.com 소개
1-2-(1). VOGUE.com의 구성요소
2. 환경분석 3
2-1. 정치적& 사회, 문화적 환경
2-2. 경제적 환경
2-3. 기술적 환경
2-4. SWOT 분석
3. VOGUE 분석 7
3-1. VOGUE의 시장 세분화
3-2. 내부역량분석 및 핵심 역량
3-3. 조직 구조
3-4. 조직 문화
4. 문제제기 7
4-1.시장의 세분화, 시장의 확장 정책으로 인한 조직 구조의 변화
4-2. 경쟁자
4-3. New 미디어 등장
4-4. 광고주의 막대한 영향력
5. 대안제시 20
5-1. 조직 구조의 변화
5-2. 지속적인 차별화 전략
5-3. One source Multi Use와 웹 전문부서의 아웃소싱
6. 결론 및 시사점 25
- 본문내용
-
1-1. VOGUE 소개
<VOGUE>는 1892년 뉴욕에서 창간되어 지금까지 10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지켜오고 있다. 창간당시 뉴욕 사교계의 명사였던 컨데나스트는 상류사회의 품위와 우아함에 맞는 완벽한 패션문화 매거진을 구상하였고, 그 이름을 <VOGUE> 즉 “유행”이라 하였다. VOGUE는 세계에서 프랑스, 미국, 영국, 독일, 이탈리아, 브라질, 오스트레일리아, 싱가포르에 이어 11번째로 1996년 7월 한국에 <VOGUE KOREA>를 펴내 두산동아에서 발행하고 있다. 2005년에는 창간 100호를 발행하였고 올해는 창간 10주년을 맞이하여 창간 이래 2만 5천명에 달하는 정기 구독자를 확보함으로써 국내 패션잡지 업계에서 가장 많은 정기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브랜드 충성도가 높다는 것을 직접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VOGUE의 컨셉은 “유익함, 재미, 퀄리티의 즐거운 결합, 그리고 한 세대의 정신을 일깨우고 스타일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Fashion Bible" 이다. 보그, 그 이름이 의미하는 것은 방향성과 시각성, 그리고 고품격 정보이다. 패션 안에서 비견할 대상이 없는 VOGUE KOREA의 탁월한 방향성은 VOGUE KOREA가 이 땅에서 가장 권위 있고 전문적이며, 또한 가장 확고한 패션 텍스트로서의 패션 잡지임을 증명하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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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경제학>해롤드보겔,현대원역,2003, 커뮤니케이션북스
2.
<대중 매체의 이해와 활용> 강상현, 채백, 1996, 한나래
3.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혁명> 앨 리버만, 패트리샤 에스게이트, 조윤장 역,
2003, 아침이슬
4.
VOGUE Korea 2006년 5월호, 두산 잡지 BU
5.
웹싸이트 보그코리아 http://www.vog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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