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개발] 도수를 조절하는 신개념 소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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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목적

2. 주류회사 소개 및 대표 소주 소개

3. 소주제조 방법 소개

4. 현재 소주시장의 현황
5. 역발상을 이용한 혁신제품 만들기

6. 제품의 소개

7. 제품의 상품화 및 마케팅

8. 설문 조사 및 소비자 니즈 분석결과

9. 결과
본문내용
1. 목적




현재 국내 소주시장은 참이슬로 대표되는 진로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그 외 지방을 대표하는 몇몇 중소 소주제조 업체들이 시장을 분할하고 있지만 그 시장은 매우 작다. 이렇게 소주시장은 독과점의 형태로 한국에서 서민을 대표하는 술로 자리매김 한지 수십여 년이 지났지만 신제품의 개발에는 소홀했다고 할 수 있다.


지난 98년부터는 소주시장이 저도(低度)경쟁체제에 돌입함으로서 25→23→21도로 점점 소주 도수를 내리고 있고 최근 19.8도인 참이슬Fresh의 등장으로 소주20도의 벽을 허물기도 했다. 여러 주류 업체들도 덩달아20도 내외의 순한 소주를 출시하고 있지만 소비자들 중에는 이전의 독한 소주를 찾는 사람들도 있고, 순해진 소주조차도 마시기 힘들어하는 사람들도 있다. 물론 일부 주조사에서는 30도 소주도 판매하고 있지만 과실주나 칵테일용 대형용기에만 판매하거나 1.8L페트병으로만 판매하고 있고 그것마저도 우리가 술을 마시는 술집에서는 판매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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