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21세기 HR담당자의 역할과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21세기 HR담당자의 역할과 과제라는 주제의 리포트입니다...좋은 참고 되시길...
- 목차
-
1. 들어가며
2. 전략적 사고의 배양
3. 변화 관리(CM)의 촉진자 역할
4. 종업원 몰입도 제고능력 함양
5. 사업부문의 전문 컨설턴트
6. HR 담당자의 과제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IMF 이후 인사 혁신을 위한 기업들의 움직임이 점차 활발해지고 있다. 직급 체계를 대폭 축소하는 한편, 조직에 공헌하고 시장 가치가 높은 인력에 대해 파격적인 보상을 하는 것이 그 핵심적인 내용이다. 이는 연공 요소의 중심 축인 근무연수보다는 역할과 능력을 중시하는 역량 중심(Competency-Based)의 평가 시스템으로 점차 전환되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다.
이러한 인사 혁신의 틀이 주는 메시지는 명확하다. 급격히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기업이 보다 민첩하게 적응하고,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구성원들의 역량을 HR 시스템을 통해 극대화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인사 혁신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HR 시스템 변화와 같은 제도 개선만으로는 불충분하다. HR 담당자가 변화 혁신을 위한 중심에 서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때 혁신은 비로소 소기의 성과를 낼 수 있다.
따라서 디지털 시대인 21세기에 필요한 HR 담당자의 역할과 과제를 분명히 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HR 역량의 개념과 그 강화 방안은 무엇인지를 체계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