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음반과 음반 시장의 특성 : 음반 산업에의 접근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음반산업 개념 및 특징
(1) 정의
(2) 특징
2. 음반 산업의 과거
3. 음반 산업의 현재
(1) 매출 감소 및 산업 침체
(2) 디지털 음반 시장의 성장
(3)제작사 증가 / 유통사 감소
(4)소비자 동향
4. 음반 시장의 미래
5. 결론

본문내용
음반과 음반 시장의 특성 : 음반 산업에의 접근들에 관한 발표자료입니다.
(2) 특징
① 대중 문화적
• 이윤창출 목표 – 상품화를 전제
• 가격 경쟁력 보다 기호 경쟁력 중시
② 경제적
• 소비의 비 반복성 – 수요의 소득 탄력성이 큰 사치재적 특징
• 경험성과 공공성 – 과거 소비 경험에 의존하며, 대중 매체 방송의 영향이 크다
• 복제비용의 편의 / 저렴성
• 높은 불확실성과 스타 시스템
③ 구조적
• 유통구조상 – 다단계형 판매형태, 규모화된 불법 복제 시장
• 높은 미디어와 영상 지배력 – 방송 미디어와 프로그램 등이 음악 산업을 지배
- 장르 편중, 10대 편중 등의 문제 발생
2. 음반 산업의 과거
(1) 19C말~한일합방(태동기)
국낸 음반 산업 성장이 일본에 의해 주도 – 유성기
(2) 해방이후~1950년대(도입기)
우리나라 자체 기술과 설비에 의해 음반제작 시작 – LP
(3) 1960년대~1970년대 (정착기)
음반관련 법률공포 및 라디오 전문방송실시 – 카세트
(4) 1980년대~1990년대 (성장기)
본격적인 성장기. 대기업의 음반 산업 진출 – CD
4. 음반 시장의 미래
삶의 질 추구에 따른 감성 충족
음반 산업 자체의 지적 창조 능력에 의한 엄청난 부가가치 발생 잠재력
디지털 방송 및 디지털 음악시장에 따른 변화된 모습의 생존 모색이 필요
현재의 문제점 해결 및 미래 대처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 경제학] 기업화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한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분석(SCP, 마이클 포터 5 FORCES, 3V 분석 모형)
  • , 이르면 7월 군입대(한국경제 2010.05.23)4.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비리와 기타 불법적 관행쟁점기획사 주식투자, 유흥비방송국 PD관련업체 간부연예인출연료, 공연료 착취비자금 및성 상납 강요로비쟁점5. 올바른 매니저의 역할연예인방송사, 대중성장매니지먼트사사업다각화에 대한 신중한 검토전문화, 도덕성 겸비불만 요구 수용투명한 수익 배분율지속적 육성 피드백불법 향응 접대 불식언론에 대한 상업적 접근 경계 결론결론45

  • 대중문화와 문화 산업
  • 크게 나눈다면 성기의 일부분을 절개하는 시술과 설기를 꼬매는 시술로 나뉩니다. 대부분의 경우가 절개입니다. 절개는 음핵이나 소음순을 제거합니다. 꼬매는 시술은 좀 소수의 경우입니다. 일정한 소변의 양만 나올수 있는 공간만을 남겨두고 바늘로 꼬맵니다. 결혼할 시기가 정해지면 그때 실을 풀어주죠. 다분히 순결을 위한 시술이죠.4. 문화 산업의 두 입장인 ‘문화 산업 발전론’과 문화 산업 비판론’ 중 어느 의견이 더 타당하다고 보는가?

  • 국내음반시장의 현황과 성장전략
  • 산업으로 자리 매김을 해나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삶의 질에 대한 추구하는 기본적 패러다임의 변화와 함께 음반 산업 그 자체가 지적, 예술적 창조 능력에 의해 엄청난 부가가치가 창조 될 수 있다는특성을 지니고, 객관적이고 일률적인 기술 수준에 의해 시장에서의 성공여부가 결정되는 기존의 제조업에 비해 그 잠재력과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할 수 있는 이유로 선진국을 중심으로 경제학적 분석의 접근으로 세계문화상품시장에서의 경쟁력

  • [산업조직론] 국내음반시장의 현황과 성장전략
  • 산업으로 자리 매김을 해나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삶의 질에 대한 추구하는 기본적 패러다임의 변화와 함께 음반 산업 그 자체가 지적, 예술적 창조 능력에 의해 엄청난 부가가치가 창조 될 수 있다는특성을 지니고, 객관적이고 일률적인 기술 수준에 의해 시장에서의 성공여부가 결정되는 기존의 제조업에 비해 그 잠재력과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할 수 있는 이유로 선진국을 중심으로 경제학적 분석의 접근으로 세계문화상품시장에서의 경쟁력

  • [경쟁력강화][유통산업]유통산업, 정보통신서비스산업의 경쟁력강화, 전자상거래산업, 여행산업의 경쟁력강화, 음반산업(음악산업), 신문산업의 경쟁력강화, 비즈니스서비스산업, 항공기산업의 경쟁력강화 분석
  • 산업의 경쟁력강화1. 상품의 측면2. 시장참여자의 측면1) 소비자의 측면2) 판매자의 측면3) 중개인의 측면4) 시장참여자로서의 정부3. 시장경로의 측면Ⅳ. 여행산업의 경쟁력강화1. 여행업 운영과 관련된 정책의 개선1) 물적자원 측면2) 인적조건 측면2. 시장여건 조성정책의 개선1) 경영환경 측면2) 수요조건 측면Ⅴ. 음반산업(음악산업)의 경쟁력강화1. 제작기반의 조성2. 유통체계의 개선3. 해외진출의 활성화Ⅵ. 신문산업의 경쟁력강화1. 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